백제 시대 보물찾기 1 한국사탐험 만화 역사상식 3
곰돌이 co.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초등생이 볼 한국사 탐험 만화 역사상식 3 나왔네요~
 
백제 시대 보물찾기 1
 
 
 
표지그림만 봐도 익살스런 주인공 표정이.. 웃음을 자아냅니다..ㅋㅋ
무척 재밌을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요~
 
함께 살펴볼까요?^^
 

 
아이들이 볼 책이라.. 이렇게 등장인물 소개 코너가 있어요!~~
 
요런 코너로 이야기에 더 흥미를 이끌어내고..
어른인 아인 초등생들도.. 내용에 좀 더 집중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어른인 제가 읽어봐도.. 등장인물 소개를 읽을 때와 안 읽었을 때 차이가 나더라구요!
확실히 읽으니깐..이야기에 더 깊게 빠져들 수 있고..
내용 이해도 더 빨리되궁^^
 
 
 
도토리, 김복남, 이은주 조교, 도굴왕, 이일구, 봉자바, 형사, 그외 조연들..ㅎㅎ
봉자바.. 이름도 개그인걸요ㅋㅋ
 
 
 
 

 
아궁.. 책이 잘 안펴지길래.. 급하게 찍었더만..
제 발이 보이네요ㅜ.ㅠ
 
 
 
어떤 내용이.. 어떤 시대의 이야긴가 궁금하시죠?
차례를 간단히 말씀드릴께요~!
 
제1장 - 안녕하세요, 백제! (한국사 역사상식1- 문화 강대국, 백제)
제2장 - 백제 왕의 저주 (한국사 역사상식2- 백제의 역사)

제3장 - 백제의 첫번째 수도 (한국사 역사상식3- 백제의 첫번째 도움지)

제4장 - 음악회에서 만난 노인 (한국사 역사상식4- 백제의 문화예술)
제5장 - 도굴왕의 제자 (한국사 역사상식5- 백제의 인물)
제6장 - 반쪾만 남은 향로 (한국사 역사상식6- 백제의 외교)
제7장 - 공주의 빈 무덤 (한국사 역사상식7- 백제의 두 번째 도읍지)
제8장 - 수문병의 교대식 (한국사 역사상식8 - 백제의 생활 문화)
제9장 - 수상한 추격전 (한국사 역사상식9- 백제의 유정)
제10장 - 복남이의 첫사랑 
 
 
 
 
와.. 요 한 권만 읽으면 백제 시대에 대한 한국사.. 제대로 알 수 있겠쬬?^^
 
윗 사진처럼 만화형식으로 된 역사서라서.. 아주 아주 재밌습니다
ㅎㅎ
 
 
저도 읽는 내내, 이게 학습용 책인지..
재미위주로 읽는 만화책인지 구분이 안가더라구요^^
 
 
 

 
한 단락, 한 단락이 끝날 때마다..
그 주제와 관련된 더 상세한 역사상식을 배울 수 있어요!~~~
 
 
처음에 아이가.. 요런 학습적이고 딱딱한 부분을 잘 안보고 만화만 보려 한다면..
과감히 스킵하세요~!!
 
그리고 두번째나 ㅅㅔ번째 읽을 때.. 슬며시 펼쳐주세요^^
그럼..아이가 잘 읽는답니다 ㅎㅎ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과 실사진을 보면서..
더 흥미를 이끌어낼 수 있는 것 같구요~~
 
 
우리 어릴 적만해도.. 역사책이란.. 외우기 바쁜 그런 과목 중에 하나였잖아요!
얼마나 외우기 힘들었으면..  연대기 같은 건.. 간단한 노래로 만들어서
억지로 외우고~~ 아흥.. 생각만해도!
 
어른이 된 지금 돌이켜보며.. 솔직히 기억나는 거 몇개없다는 ㅜ.ㅠ
 
우리 아이들은 좀 더 재밌게
좀 더 스릴있게
좀 더 자신감있게 역사를 배우고 알 수 있또록..
 
요런 책들 정말 도움되는 것 같아요^^
 
한번 보고 나면.. 아마 아이가 요 책에 한동안 빠져살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