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선 타기는 정말 진짜 너무 힘들어 - 분류 기준 456 수학동화 10
이재윤 글, 노자매(노미경.노인경) 그림, 강완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 어릴 적 정말 수를 못했어여. 

그래서 수학이라는 과목을 무진장 싫어했구요~~~

 

그래서 우리 딸만은 수에 자신감이 붙어서

수학을 좋아했으면 했는데..

 

유전인지, 우리 딸이 수가 좀 딸리더라구요ㅜ.ㅠ

 

 

 

지금 유치원 다니는 5세인데...

얼마전 학부모 상담 때.. 선생님께서 그러더라구요.

 

해림이가 수를 3까지 밖에 모른다고 ^^;;

어찌나 민망하고 부끄럽던지..

 

집에서 좀 가르쳐야겠다고..최소 10까지는 5세 아이들이 알아야된다 하더라구요.

하긴 반학기가 지났고 1년이 다 돼어가는 지금..

 

열심히 10까지 가르치긴 하는데..

학습으로 다가가닛 아이가 거부를 하네요.

 

그래서 이번에 만난 아이세움에서 나온 수학동화 단행본이 너무 반갑습니다^^

 



처음에는 수학동화책이라고 얘기해서 그런지..


 

책 읽자고 하는데, 반응이 영~~ 시원찮았땁니다 ^^;

 

 

 





그런데 점점 책에 빠져들더라구요~ㅎㅎ

 

 

특히 왼쪽 사진에 보면 바탕화면에 온통 까맣고..

그 안에 별자리를 그려진 것ㅊ럼 표현했는데..

 

 

 

우주선을 탈 친구들의 특징만을 골라서 표현한 선 그림인데요.

아이가 관심을 보이면서..

 

그 안에 적혀진 글자 하나하나 가리키며 읽어달라 하더라구요^^

 

 

아이들의 시선을 확~ 사로잡을 만큼..

그림도 재밌고 내용도 재밌답니다^^

 

 






가만 보닛 친구들 다리 갯수가 서로 틀리네요~~

 

 

다리가 우리 사람처럼 2개인 친구도 있고

3개인 친구도 있답니다.

 








이번에는 친구들의 더듬이 수를 세어보기로 했어요.

 

 

 

5살 해림양, 얌전히 잠자코 있다가..

드뎌 세어봅니다^^

 

지금 스스로 세고 있는 중이랍니다~~

 

딱~ 봐도 더듬이 수는 그리 많치 않거든요~ㅎㅎ

자신감을 갖고서 열심히 세어주면서

 

"엄마, 이 친구는 더듬이가 2개야~"

 

"엄마, 얜 더듬이가 3개네~"

 

 

 

작은 수 세는 데는 자신감 충만 해림양^^






 

요건 부록 페이지랍니다.

 

 

조금 더 수 개념을 다질 수 있는 페이지라고 보심 될 것 같구요~~~!!

 

 

 

 






 

요건 엄마랑 함께 할 수 있는 일종의 독후활동 같은 놀이인데요.

 

수 세기를 할 때 도움을 주는 거랍니다.

 

해림양 6개인데 세어보더닛 7개라면서.. 지금 저한테 우기고 있네여 ㅡㅡ;

 

저 수학 활동지에서 별모양을 모두 세어보라는 미션을 줬거든요~~

 

요 녀석.. 수 공부 다시 해야겠어요!!!ㅎㅎ

 

 

 

 

 

 

요 책 메인 표지를 보면

중간에 연필로 마구마구 동그라미 뱅뱅 돌리면서 낙서한 게 보이는데요.

 

머리 뽀개지는 수학 공부 하다가 아이들 낙서한 거 마냥~

그런 느낌이 나거든요~ㅎㅎ

 

너무 잘 표현한 것 같구요!!

 

진짜 제목처럼

우주선 타기는 정말 진짜 ㄴㅓ무 힘들었네요.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쉽게 어떤 기준으로 분류를 하면 좋을지..

여러 각도에서 다양하게 설명되어져 있답니다.

 

하나둘셋... 수 세기만 하다 끝나는 수학동화가 아니라서 좋네요^^

 

읽으면서 아이들로 하여금 생각을 하게 만드니깐 좋은 듯 하구요~~

 

간략한 ㄴㅐ용의 글밥과 더불어 간결한 선만으로도

 

아이들에게 충분히 내용을 전달하고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그림 또한

저는 너무 맘에 들더라구요^^


 

또한 엄마표 수학공부할 수 있게 해주는 부록 활동지도 너무 맘에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