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고사성어 자신만만 시리즈 12
김은경 지음, 강은경 외 그림 / 아이즐북스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생각의 힘을 키워주는 44가지 고사성어 이야기
 

자신만만 고사성어


 

 


요즘 보믄 한자 모르는 아이들이 많더라구요

저도 한자공부하기 싫어 학창시절 농때이부리고했네욧ㅋ

한자가 어렵다고 생각하닛 당연 고사성어는 더 멀게만 느껴졌지요
 

 

 

차례를 보면

 

마음가짐에  관련된 이야기 -  기우, 반포지효, 새옹지마, 우공이산 등등

사람 관계에  관련된 이야기 -  결초보은, 삼고초려, 양포지구 등등

상황에 관련된 이야기 - 계란유골, 맹모삼천, 사면초가 등등

생활 태도에 관련된 이야기 - 개과천선, 수서양단 등등

지혜와 어리석음에 관련된 이야기 - 조삼모사, 타산지석 등등

 

 

 

자신만만 고사성어 하나면 우리나라의 대표젹 고사성어는

거의 다 안다고 봐도 문안할 듯 하네요!!

 

더불어 아이에게 읽어주면서 저도 함께 공부하는 느낌,..

아니, 똑똑해지는 느낌입니다^^

 

우리도 보면 한자 잘 아는 사람이 유식해보이잖아요ㅎㅎ

 
 
 

 

 


 

 

요즘 아이들은 참 공부하기좋은 세상이란 생각이 드네요

그림과 함께 이야기형식이고

아이들이 고사성어의 유래를 자연스레 알 수 있으닛 읽다보믄 스스로 그 뜻을 이해할 것 같네요

 
 
 
 
 
 

 
 


 


부록에 보믄
만화로 된 고사성어 이야기도 있공

특히 엄마와 함께 어떻게 활용해 주면 좋은지 그방법까지 제시되닛 비싼 돈 들여 홈스쿨 시킬 필요 없겠는걸요

엄마와 함께 보는 고사성어 이야기 말고도
더 알아보는 한자성어 100 가지도 있답니다


요책 한권이믄 우리아이
똑똑한 고사성어 왕이 되겠는걸요^^

우리 아이는 조금 더 어리지만
제가 읽어주려 합니다

단락마다 하나의 이야기가 길지 않으닛
잠잘 때 읽어주믄 좋을 듯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