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요정 라쿠쿠와 오색비빔밥 꼬까신 아기 그림책 9
서영아 지음, 민택기 그림, 홍기영 기획 / 웅진주니어 / 200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시 웅진에서 책을 잘 만드네요~
아래 사진에서는 잘 안보이겠지만..
책 표지에 오색비빔밥 글자와 주인공 요리요정 라쿠쿠는..
투명 비닐로 한번 더 감싸져 있답니다~~
만지면 볼록해서 바탕 그림가 차이가 느껴지고요~
아이와 함께 하나하나 만져보며 오감발달에도 쏙쏙~ ^^ 



 아이와 함께 숟가락 찾기, 모자 찾기, 계란 찾기..

또하나 라쿠쿠의 눈, 코, 잎, 귀 .. 신체 찾기놀이를 해보았답니다^^

 

책을 읽기 전에 먼저.. 아이와 함께 찾기 놀이를 하니깐..

예쁜 오렌지색 곰 라쿠쿠에 아이가 홀딱 반했어요~~~~ 



요리요정 이름이 왜 라쿠쿠냐구요??

맛있는 요리를 만들 때마다 "쿠쿠라라 라쿠쿠" 하며 주문을 외운답니다~

그래서 이름이 라쿠쿠로 지어진 것 같아요^^

하나 하나 할 때마다 주문을 반복해서 외우니깐..

어느 새 리듬감이 붙어.. 아이도 함께 즐겁게 따라하기가 되더라구요~~ㅎㅎ


이 책은요, 요리요정 라쿠쿠가 오색비빔밥을 만들면서 벌어지는 헤프닝을 담았구요~

맛있게 요리가 완성되는 주문을 아이가 함께 따라하면서

저절로 먹고 싶어진다는 강한 욕구가 생긴답니다^^

요거 .. 밥 먹기 전에 보여주면 딱~~ 좋은 책이에요!~~ㅎㅎ

 

또한 책에 등장하는 야채, 과일, 냉장고 속 친구들을 하나 하나 짚어가며

아이들에게 사물인지도 알려줄 수 있고..

요리를 하면서 얼마나 즐거운 상상을 할 수 있는지~~

아이들에게 무궁무진한 상상의 세계로 초대한답니다^^

 

특히 라쿠쿠가 김이 모락모락나는 하얀색 밥을 지을 때..

마치 파란 하늘에 몽글몽글 흰 구름이 떠있는 듯 비유한 것과

 

빨간색 고추장을 예쁜 꽃잎에 비유한 점..

 

아이들의 창의력을 높여주며, 이야기 속으로 쏘~~옥 빠져들게 만든답니다!

 

책을 보여주는 엄마 입장에서 비빔밥 하나로 이렇게 다양한 이야기가 나올 줄은 상상도 못했답니다~ㅎㅎ

 

 

마지막에 라쿠쿠의 친구와 함께 맛있는 요리를 나눠먹는 장면에서..

친구와 나눌 줄 아는 나눔의 의미도 알려주고

비빔밥을 정말 맛있게 먹는 비법도 알려주거든요~~

 

아이와 함께 요리요정 라쿠쿠처럼 한번 섞어줘 보세요!

맛있는 밥, 행복한 밥, 건강한 밥..

 

"쿠쿠라라 라쿠쿠 두두두두 둥!~~"

신나는 주문도 함께요^^

아이가 정말 좋아한답니다~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