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세상의 모든 와우 : 인체 대탐험 - 우리 몸 구석구석 모험을 시작하라! WOW 세상의 모든 와우
민디 토머스.가이 라즈 지음, 잭 티글 그림, 김현희 옮김 / 물주는아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탐험의 시작은 인체 탐험 아니겠어?! 위트 넘치는 민디, 가이 작가와 함께 인체 구석구석을 탐험하며 우리 몸의 신비로운 비밀을 파헤쳐 봐! 지식은 물론 기분 좋은 놀라움과 재미는 덤!

 

 

 


 

 

이 책에서는 저자 민디와 가이가 친구들에게 말하듯이 글을 썼어. 내 리뷰도 그 말투를 한 번 흉내내 보려고 해! 기분 나쁘면 보지 말든가! (장난장난)

 

 

 

나는 남자아이 셋을 키우며 다양한 과학 관련 도서를 저도 같이 읽어 봤어. 그래서 웬만하면 대충 아는 내용이겠거니~ 이 책을 읽으며 내가 와우!”하고 놀랄 일이 얼마나 있겠어~ 하며 책을 펼쳤지. 근데 말이지... 책을 몇 장 넘기지 않아 wow가 나오기 시작하는 거야(쭈굴). 아직 인체 관련 서적을 많이 접하지 않은 친구들이나 부모님들에겐 특히 굉장히 신기하고 재미는 책이 될 거야. 이미 꽤 인체에 대해 박식한 친구들도 분명 몰랐던 내용은 물론 알고 있던 내용을 정리하는 차원에서 도움이 될 테니 한 번 읽어봐~

 

 

 

아이들이 책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면 특히 이 책은 활용하기 좋을 거야. 나는 먼저 내가 책을 읽고 나서 신기한 부분만 골라서 아이들에게 퀴즈를 내봤어. 그랬더니 승부욕 넘치는 세 아들은 서로 맞추고 싶어(아는 것도 없으면서 >.<) 덤벼들어 책 내용에 집중하더라고. (통했다!) 예를 들어 이런 거지.

 

 

Q. 눈썹의 쓰임새 3가지 아는 사람~!

 

 

Q. 방귀의 별명들은 뭐가 있게~?

 

 

Q. 코딱지, 먹어도 될까?(이건 실제 책 속에서 토론하는 내용이 나와. 여러분의 생각은?)

 

 

퀴즈 낼 거리는 무궁무진해. 너무 어려운 문제를 내면 흥미를 잃을 수 있으니 난이도 조절은 센스있게 하라구! 정답 알려 달라고? 직접 책에서 찾아보도록 해~

 

 

 

<와우! 깨알 정보> 코너와 <와우! 틈새 과학 상식> 코너에 유익한 내용과 곳곳에 웃음 폭탄들이 숨어 있으니, 놓치지 말고~! <와우! 놀라운 기록> 코너에서는 신기한 기네스북 기록들에 대해 나오는데 사진으로 내용을 확인할 수 없어서 조금 아쉽긴 했어. ‘세상에서 가장 긴 귀털을 가진 사람이 기네스북에 올랐다는데 가장 긴 건 18센티미터나 됐대. 얼마나 궁금해~ 사진으로 바로 볼 수 있었다면 인터넷을 뒤지느라 책 읽는 흐름이 깨질 일도 없고 좋았을 것 같아.

 

 

 

 

<들어가는 말>에서 작가가 이런 말을 해.

 

이 책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놀라복 흥미로운 사실들이 아직 많거든. 그 정보들을 책 한 권에 모두 실으려면 무게가 버스만큼 무거워질걸?”

 

 

우리 인체에 흥미를 느끼게 하기엔 충분한 내용이지만 민디와 가이 작가는 독자들이 무궁무진한 우리 인체에 대한 정보들을 직접 파헤쳐 보라고 권해. 스스로 찾은 새로운 정보는 왠지 더 값지고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기도 해. 자 그럼 다들 세상의 모든 와우 인체 대탐험부터 떠나 보라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