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어법 4단계 - 초등 2학년 수준 우공비 일일어법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로 인해 시간이 정말 순삭되는 걸 느낍니다. 아이들의 공부를 봐 준다고 하지만 쉽지 않은게 사실이고요. 하지만, 좋은 교재 한 권만 있으면 아이가 저절로 공부를 합니다. 재미있다며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좋습니다. 어떤 교재를 선택했을까요? 바로 우공비 일일어법입니다. 일일어법은 1단계부터 4단계로 구성되어 있고요. 1,2단계는 초등학교 2학년 수준, 3,4단계는 초등학교 2학년 수준입니다. 기초부터 탄탄하게 배울 수 있어서 초등국어 공부에 딱 좋습니다.

 




우공비 [일일시리즈]에는 공부 습관표가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나옵니다. 스티커 붙이는 재미로 공부를 하는 모습을 보니 아이구나 싶어요. 1일차씩 끝날 때마다 스티커를 붙일 수 있습니다. 하루 4쪽 30일 완성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이 책의 특징을 살펴볼까요?


먼저, 초등 국어 어법이 총망라되어 있습니다. 1일차> 자음의 소리가 닮는 현상. [ㄴ]으로 소리 나는 말부터 시작이 되는데요. 글자의 모양과 소리의 관계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어법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3단계 어법 원리 학습이 가능하고요. 원리를 토대로 소리와 낱말을 이해하면서 읽기와 쓰기를 번갈아가면서 배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들이 힘들어하는 낱말 및 문장 받아쓰기 학습이 가능합니다.





도입부분부터 살펴보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만화로 되어 있어서 거부감없이 이야기 형식으로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쏜살같다, 잘, 매우'와 같이 낱말을 꾸며주는 말을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튜브 선수가 쏜살같이 달리고 있습니다.' 부분에서 꾸며주는 말은 진하게, 다른 색깔로 되어 있어요. 그래서 어떤 부분을 강조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해설북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법이 쉽지 않다는 걸 옆에서 공부하면서 같이 느끼는데요. 그만큼 어법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수록 문장이나 단어를 명확하게 쓰거나 말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해설북에는 [오답 이유] 부분이 참 좋았습니다. 각각의 내용이 왜 오답인지에 대해서 친절하게 설명해준다는 점이 좋군요.





일일어법의 부록은 [속담카드]가 있습니다. 우물을 파도 한 우물을 파라,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 웃는 낯에 침 못 뱉는다 등등 앞에는 속담이 등장하고 뒤에는 속담의 뜻이 나와 있습니다. 절취선 대로 자르면 카드를 만들어서 카드링으로 만들어서 가지고 다니면서 속담공부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받아쓰기는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바로 문항 옆에 있는 [듣기 자료] 큐알 코드가 있는데요. 폰으로 큐알코드를 찍으면 불러 주는 글이 나옵니다. 이런 점이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한 번씩 들려주는 것이라 생각했는데 2번씩 천천히 불러주네요. 매일 매일 하다보면 받아쓰기 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초등국어공부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되시죠. 받아쓰기에서 자꾸 소리나는 대로 쓰는 아이를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요. 엄마가 가르치기 어렵다고 생각된다면 일일어법으로 함께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요. 새학기 초등국어문제집으로 우공비 [일일어법] 시리즈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