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가 결혼했다 - 2006년 제2회 세계문학상 수상작
박현욱 지음 / 문이당 / 200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정말이지 아내가 결혼했다는 난리가 났던 책이다. 말도 안돼는 책이네 그냥 재미있게 보면 되는 책이네. 등등. 뭐가 그렇게 난리인지 한번 보고 떠들어야겠다 싶어 책을 읽었다.

  아내가 결혼했다. 나랑 이혼하지 않고 다른 놈과 결혼했다. 그 놈도 나의 존재를 안다. 아내는 이혼을 원하지 않는다. 우리는 행복하게 산다. 가 글의 흐름이다. 금욜날 보던 조강지처클럽에 한심한과 그의 두처가 함께 사는 것 처럼 현재의 결혼제도에 반하는 내용이다. 남자든 여자든 이렇게 사랑과 결혼, 가정을 배반하는 것은 옳지 않다.

  그렇지만 이것은 그저 환타지다. 이나는 너무 완변하다. 두 집 살림을 너무 잘한다. 시어머니들에게도 살림에도 일에도 프로다. 결혼도 아니고 연애하면서 한 사람 만나는 것도 힘에 벅차는 나따위하고는 차원부터 틀리다. 이나는 결혼이라는 제도를 거부했다. 그것을 설득한 것은 '나'다. 뭐든지 존중하겠다. 거짓을 말한 것은 '나'라는 것이다. 저런 병신 저러고 사냐. 끝내버리지라는 생각도 든다. 하지만 '나'가 그러지 못하는 것은 아내를 너무 사랑해서다. 그렇게 한 사람을 끝임없이 사랑할 수 있을까. 난 아직 어린지 잘 모르겠다.

  그냥 재미있게 읽고 그 주내용을 생각하지 말고 내 애인을 혹은 배우자를 그들처럼 깊이 이해하고 사랑하자는 것~ 그것만 생각하자.

  작가가 말하고자 했던 것도 사랑의 배신이 아닌 사랑의 이해가 아니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