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와이 센세의 인물 쉽게 그리는 방법
카와이 센세 지음, 고영자 옮김 / 정보문화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 그리는 것을 취미로 두고 있는 사람이면

유튜브에서 한번쯤 만나봤을 카와이센세. KawaiiSensei.

나 또한 이미 유튜브 구독자로

그림 배우는 영상을 본 적이 있었다.

<인물 쉽게 그리는 방법>이라는 책이 나와서

반가운 마음과 기대하는 마음으로 만나보게 된 것 같다.

슬쩍 보았을 때의 감상은

따라서 그리기 쉽게 준비를 해놓았다는 점과

기본기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기본기에 더해서 디테일까지 알려준다는 느낌이 들었다.

단순한 얼굴 그리기가 아닌 그 이상.!!

그래서 이 책이 알려주는 대로

인물 쉽게 그리기를 터득해나가며

책을 읽고, 영상을 보고, 실제로 그려나갈 수 있었다.!



카와이센세 멤버.

멤버의 정확한 구성은 몰랐는데,

이렇게 알 수 있어서 반가웠다.

VTuber까지 연결되어있다니 또 신기했다.



인물 쉽게 그리는 방법을 터득하는 순서는

책에서 잘 설명해주고 있었다.

책을 읽고! 동영상을 보고! 실제로 그려서 금방 몸에 익히는 것!

그 단계를 위해서 준비된 책의 내용이 알찼다.



단순한 얼굴 그리기,

얼굴의 각도 등을 넘어서

코와 입등의 디테일에서 놀랐다.

신체의 특징을 말해주며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을 해줘서

좋았던 페이지였다.



다양한 손 그림을 보여주는 페이지도 좋았다.

캐릭터 그리기가 단순히 인간형만 있는 것도 아닌데,

다양하게 보여준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SD 캐릭터, 데포르메 등 꼬마 캐릭터 그리기에

관심을 두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런 사람들을 위한 페이지도 있었다.

나 또한 꼬마 캐릭터에 관심이 많아서

특히 유심히 들여다보았던 페이지였다.

귀엽고 쉬운 그림!

딱 이 페이지를 설명하는 말이었다.



스커트 그리는 법!

스커트, 프릴 등 여자 캐릭터 그릴 때 필요한 디테일을 챙기는 페이지도 있었다.

완전 초급자에게는 어려울 수 있는 휘날리는 스커트!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으로 이해를 도우는 페이지라 좋았다.





이렇게 책을 다 본 후에는,

그 다음 단계인 영상 보기!

책의 QR 코드로 볼 수 있어서 간편하고 좋았다.

원래 유튜브로 자주 만나던 카와이센세 영상이라 더 좋았다.


그 다음 단계는

연습용 시트로 실제로 그리기!

PDF와 PNG로 준비한 것도 마음에 들었다.

PNG로 한 장씩 볼 수 있는게 정말 편리했다.

연습용 시트를 직접 다운로드해보니,

책을 사야 하는 이유에 충분히 합당했다.






연습용 시트를 참고해서 직접 그려본 그림!

<인물 쉽게 그리는 방법>의 책을 읽고,

영상도 보고, 연습용 시트를 그리기까지 하니

정말 흡수가 되는 느낌이라서 좋았다.!


--


카와이 센세 <인물 쉽게 그리는 방법>

캐릭터 그리기의 기본기와 디테일을 모두 챙긴 책이었다.

개인적으로 꽤나 만족하는 책.!

이 책을 따라서~

그림을 또 그려보고 싶어졌다~!

: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