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의 홋카이도 - 겨울 동화 같은 설국을 만나다 일본에서 한 달 살기 시리즈 4
윤정 지음 / 세나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력적인 일본 책들로 꾸준히 만나온 세나북스에서

겨울의 홋카이도를 눈앞으로 데려왔다.

홋카이도의 매력은 무릎까지 파묻히는 눈이라고

매번 생각하는데,

이 책에서 만난 홋카이도는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오는 재미가 있었다.

세상의 끝, 가능한 멀리,

동생을 알아가는 과정,

남자친구와의 즐거운 시간.

하얀 설국의 이미지도 좋았고,

삿포로와 하코다테 시내 도심 여행에 눈이 많이 갔던 책.


홋카이도 책을 꾸준하게 읽어가는 중이다.

아이슬란드, 우수아이아 등 세상의 차가운 끄트머리에 대한 낭만이 있다.

홋카이도는 무릎까지 파묻히는 눈의 매력을 가진 땅.

겨울의 정점을 느껴보고 싶어서.

여름에 더 가고 싶어지는 삿포로,

겨울이라 꼭 가고 싶은 비에이,

오타루, 하코다테 풍경들.

홋카이도의 매력은 무궁무진인데,

이번 책으로 만난 매력은 또 다른 매력이었다.

:)



좋았던 페이지들,


마치 여행 가이드북처럼

깔끔한 구성과 배치가 마음에 들었다.

감성이 담긴 사진까지.

빙설의 문 이야기도 꽤나 좋아서 재미나게 읽었다.

일본 가서 게 요리를 먹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무지카 홀 카페

이 공간도 꽤나 매력적인 공간이었다.

아무도 없는 손님,

라이브 공연의 무대,

하늘의 음표,

흩날리는 눈송이들.


'그동안 내가 맛없는 당고만 먹어왔나 봐'라는 말이

일본 여행을 몇 번 다녀온 입장에서 공감이 갔다.

이미 아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도,

익숙한 것도

여행에서는 또 다른 의미로

더 좋게 다가오는 순간들이 있으니까.

새로운 경험의 순간은

신선한 깨달음이다.



동생과의 여행과

동생이 떠난 후의 빈 자리를 느끼는 순간도

읽기 좋았다.

가족 여행으로 일본을 다녀오기도 했는데,

나 또한 동생에 대한 재발견을 했다.

동생이 이런 걸 좋아하는구나,

생각보다 더 좋아하고, 잘 어울린다는 생각을 했던 여행이었다.

이 책에서 보여주는 동생과의 여행이

그런 순간들을 다시금 떠올리게 해주었다.

--


또 좋았던 문장들,

여행지에는 언제나 과대광고의 함정이 있다. 맛있기로 소문난 맛집은 그저 마케팅을 잘했을 뿐인 빈 수레일 수도 있다. 모두가 줄 서서 기다리는 포토 스팟은 그저 사진 한 장 남기면 끝나는 무경험의 공간이기도 하다.

88

계획이 단단히 허술했던 우리의 실패였다.

111


--

윤정 <한 달의 홋카이도>

아름다운 설국 홋카이도에서의 축제 같은 한 달!

홋카이도 여행 책을 꾸준하게 좋아하는 내게 쏙 마음에 드는 책이었고,

세나북스의 한 권으로도 좋은 만남이었다.

이번 겨울에는 홋카이도에 가고 싶다.

: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