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구로 센세의 여행 일본어 마스터 마구로 센세의 일본어 시리즈
최유리 지음, 나인완 그림 / 브레인스토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구로센세의 여행 일본어 마스터> - 최유리, 나인완

마구로센세 책을 몇 번 읽었는데,

일본의 대중교통 내용도 책으로 만났고,

오사카 여행 준비하면서 찾아 읽기도 했다.

이번에는 여행 일본어 마스터라는 끌리는 제목으로 다가왔는데,

최근에 일본 여행을 다녀오면서

느꼈던 부족한 일본어 여행 회화 실력을 점검할 수도 있고,

새롭게 재밌게 공부할 수도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영어나 번역기로도 충분히 다녀올 수 있는 일본어 여행이지만,

첫걸음이든 익숙한 길이든

한 문장 더 아는 게 확실히 여행의 편의를 살려주는 느낌.

그래서 확실히 읽는 게 도움이 되었다.


-


좋았던 페이지들,



<마구로센세의 여행 일본어 마스터>에는 실생활 일본어뿐만 아니라,

일본의 실생활도 담겨 있었다.

일본 가서 당황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버스 이용인데,

그 부분에 대한 페이지도 있어서 눈이 갔다.

헷갈릴 수 있고,

조마조마할 수 있는 버스 이용이

그림으로도 그렇고, 잘 나타나있어서

재밌는 공부가 되었다.



그리고

이번에 오사카 여행을 다녀왔는데,

마구로센세 책에

오사카 여행 부분이 담겨 있어서 눈길이 갔다.

글리코 상, 가이유칸 그림이 반가웠다.





'이렇게도 쓸 수 있군요'라는 페이지가

실전 일본어에 상당히 도움이 될 것처럼 보였다.

단어장에 문장을 적어간다면,

꼭 이 페이지들을 참조해서 갈 것만 같았다.



또 재밌던 그림은,

물건을 분실했을 때의 장면에 있었다.

이번 책에서 제일 눈이 가는 그림이었다.


--


추가적으로 좋았던 것을 이야기해보면,

이번 책에서

실생활에 유용한 일본어로 다가왔던 부분은,

특히 호텔에서 쓸 수 있는 일본어 페이지였고,

필요한데 접하기 어려운 실생활 일본어가 가득한 부분이었다.

그리고 어려울 수 있는 식당 예약 전화에 대한 부분도 있어서

일본어 여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였다.

그리고

일본의 이모저모를 다룬 페이지도 좋았는데,

란도셀 이야기가 기억에 남았다.


--


<마구로센세의 여행 일본어 마스터>

실생활 일본어와 일본의 실생활.

재미있는 공부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