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후쿠오카 : 유후인.벳부.키타큐슈 - 최고의 후쿠오카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023~2024년 개정판 프렌즈 Friends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 친구가 되어주는 여행 가이드북은 많지만,

프렌즈의 노란 표지는 상당히 친밀하게 다가온다.

'믿고 보는 노란 책'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해외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중에

친절한 친구 같은 역할을 해온 프렌즈가

<후쿠오카 최신판 '23~'24>로

돌아온 여행 붐과 함께

다시 독자들을 만나러 왔다.

나 또한 후쿠오카 n회차인 사람으로,

매우 반갑게 책을 맞이했고,

코로나 이전의 일본 여행과

코로나 이후의 새로워진 부분들을 유심히 읽어나가며

다시금 후쿠오카를 추억하고,

또다시 가고 싶다는 생각을 무럭무럭 키웠다.

:)



후쿠오카를 여러 번 갔다 온 입장에서,

처음 가는 여행자를 위한 추천 코스는,

다자이후, 유후인을 포함한 근교 + 오호리 공원, 텐진 정도의 시내 관광 정도.

패키지라면 그냥 온천 여행 때려붓기로 가는 것이 좋을 듯.

다자이후는

신사를 보러 가는 건데,

꽤나 크고 시끌벅적한 신사이고,

앞에 상점가도 잘 되어있다.

부산 가면 해동 용궁사 한 번 들리듯,

후쿠오카 가면 다자이후 정도는 들려줘야~ 일본 갔다왔다 할 수 있다.

유후인은

온천 하러 가는 곳으로,

인사동 느낌의 상점가도 있고,

조용한 호수도 있는데

고급 료칸에서 1박 묵어줘야~ 일본 갔다왔다 할 수 있다.

나의 다음 여행을 생각해 본다면,

후쿠오카 시내나 관광지는 많이 가봤으니 근교 쪽으로 계획을 잡을 것만 같다.

야나가와 뱃놀이나 벳부, 모지코 이렇게.

필름 카메라로 사진을 잔뜩 찍어올 곳들을 다녀올 것만 같다.

후쿠오카 하면 기억나는 곳이

최근에는 우에시마 커피, 라쿠스이엔이 떠올랐고,

오호리공원은 언제나 가슴속에 남아있는 곳.

다음 여행도 이곳을 들리는 것도 참 좋을 듯.


새로워진 일본을 만나는 것도

언제나 재미가 있는데,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된 부분이 있었다.

특히 일본 편의점 비대면 결제 방식은

일본 가기 전에 꼭 익혀두고 가야 할 것만 같은 좋은 정보였다.

일본도 한국처럼 코로나 때 키오스크가 많이 도입이 되었다고 한다.

visit japan도 그렇고,

코로나 이후에 일본 여행을 가게 된 사람들은

약간 더 어리벙벙할 것 같은 느낌이다.





나는 후쿠오카의 명물 과자 같은 것에 눈길이 갔는데,

도쿄 바나나 같은 흔한 것들은 오히려 안 사게 되는 느낌이 들어서.

그래도 이 책을 보다 보니

꽤나 먹음직스러운 것들이 많이 보여서

후쿠오카에 간다면 과자나 디저트, 카페를 많이 가보고 싶어졌다.

+

나는

인생 과자로 계속 기억하고 있는

모로조프 화야쥬 추천.


후쿠오카에서 가장 좋았던 곳은

오호리 공원이었다.

한국에 비슷한 느낌의 공원은

송도 센트럴파크 정도인데,

오호리공원은 정말 힐링도 되고,

산책도 되고, 운동도 되는 장소.




후쿠오카에 다시 가게 된다면,

야나가와 뱃놀이도 즐겨보고 싶고,

벳부의 지옥 온천 투어도 해보고 싶다.

관광객처럼 대도시의 관광지를 들리는 것도 좋지만,

여행자처럼 소도시를 걷는 것도 참 좋은 듯.

-

<프렌즈 후쿠오카>를 읽다 보니,

다시금 후쿠오카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물씬 들었다.

<프렌즈 후쿠오카>는

처음으로 일본 여행을 꿈꾸는 초보들에게도

좋은 가이드북이고,

후쿠오카 n회차의 여행객들에게도

좋은 참고서인 것 같다.

그래, 여행을 가야겠다.

다시, 일본으로.

:D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