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낯선 사람 - 화제의 웹드라마 픽고 대본 에세이
이민지.고낙균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 채널 '픽고'에서

웹드라마 형식으로 보여주었던

청춘의 일상 이야기는

수많은 구독자의 공감을 사며

매번 화제가 되었다.

나 또한 '픽고'의 영상들을 챙기며

내 주변 사람의 이야기 같고,

또 내 이야기 같은 것을 느끼며

꽤나 재미있게 봐왔었는데,

대본 에세이가 책으로 나온다고 해서

상당한 기대감에 물들어있었다가,

이번에 읽게 되었다!


공감 가는 에피소드가 가득한 목차.

사람들의 특징을 잘 포착했다는 점이

목차로도 드러난다.

-

좋았던 페이지들,



내가 영상 속에서 등장하는 인물 중에

가장 애정이 깊은 인물은 '민아'였다. 정구현 배우.

민아는

자신에게 애정을 줄 사람들을 곁에 두는 것을 좋아하며,

외로움을 많이 타고,

모두와 사이좋게 지내는 걸 좋아하는 스타일.

애정표현도 좋아하고.

참 예쁘고,

애틋하고 아린 캐릭터.

그래서 대본집을 읽어나가면서,

'민아'라는 캐릭터를 더 알아가고,

'민아'의 감정에 더 몰입하면서

픽고의 영상을 추억했던 것 같다.

<남사친밖에 없는 여자 특징>에 나오는

민아라는 캐릭터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장면.

먹지도 못할

많은 아이스크림으로 꽉 채워진,

성에가 가득 낀 냉동실이 떠오르는 장면이었다.

유튜브 영상 속에서는

편의점에서 수박바를 사가지고 나와

버스정류장에서 맛없게 먹는 장면과

정우를 바라보며

불안한 눈빛을 보이는 민아가 나오는데,

대본 이상으로 전해지는

그 민아의 마음이

상당히 아렸다.

그리고 다른 인물들의

민아 뒷담화.

참 아팠다.


또 인상적으로 기억에 남은 장면은

<숨 막히는 배려 특징> 중 한 장면.

요새 씨유 영상으로 만나며

사람들의 눈길을 끈 박은우 배우(소현)의 장면 중

가장 인상 깊게 기억되는 장면으로

땀에 젖은 채

배려에 애쓰는 그 모습이

상당히 숨 막히면서도 아팠다.

픽고 대본 에세이 <안녕, 낯선 사람>

최근에도 무척 재미있게 보고 있는 채널 '픽고'의 대본 에세이를

책으로 만나 반가워하며 즐겁게 읽었다.

그런데 읽다 보니 또 느낀 점은,

픽고는 청춘의 즐거움으로 공감대를 이끌기보다는,

청춘 속에서도 아픈 그 특징을 잘 포착해서

공감을 일으키는 것 같았다.

그래서 내가 인상 깊게 기억하는 부분도

청춘 속에서 애틋하고 아린 부분이고.

그런 연애를 끝내고 나면 반드시 누구한테든 사랑을 받아야만 했다. 나도 누군가에게 사랑받을 만한 사람이라는 걸 확인해야만 했다.

118

픽고의 대본 에세이 <안녕, 낯선 사람>을 정리하자면,

사랑받고 싶은 청춘들을 위한 공감 에세이.

왠지 다 읽고 나니

겨울의 한숨 같은 숨이 내뱉어진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