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쓰기 노트 - 매일 영어 루틴
넥서스콘텐츠개발팀 지음 / 넥서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새 일본어 학습지를 만지작대면서

쉬운 공부가 더 재미있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마침 쉬우면서도 효과적인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될 것 같은 책

<영어회화 쓰기노트>를 발견했다.

넥서스의 넥서스콘텐츠개발팀이 지은 <영어회화 쓰기노트>.

슬쩍 보았을 때 글씨 크기도 큼지막하고,

MP3파일로 들을 수 있고,

영어쓰기도 함께 하면서 회화 공부를 할 수 있어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어회화라는 것이

아무래도 듣기와 말하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다보니,

웬 쓰기? 일 수 있겠지만,

이 책 <영어회화 쓰기노트>는 쓰기뿐만 아니라 듣기, 말하기도 챙겨주고 있다.

QR코드 및 홈페이지로 연결되어서 (아이폰 카메라로 그냥 찍어도 QR코드를 인식하더라,, 신기!)

'일단 듣기', '회화 연습' 투 트랙으로 공부를 해볼 수가 있다.

'일단 듣기'는 말그대로 일단 듣는 건데, 책을 보기 힘들 때도 공부를 할 수 있는 점이 좋았다.

'회화 연습'은 우리말로 해석해주는 걸 듣고서, 내가 영어로 직접 말해보고, 원어민 음성으로 또 한 번 확인을 거치는 연습이었다.

쓰기에만 그치지 않고,

계속 반복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특히 생활 회화가 반복할 수록 좋은 거라서,

그저 쓰기 노트가 아니라 듣기, 말하기도 챙겼다는 장점이 더 플러스되는 것 같았다.



영어 생활회화 300문장을 담았다고 한 만큼,

다양한 주제의 회화 문장들이 담겨져 있는데,

가장 먼저 흥미를 끈 건

'썸남, 썸녀와 데이트하기'였다.

거의 질문들로 이루어진 문장은

엄청나게 센스있는 유혹 문장 같은 것이 아니라

기본적인 관계에서의 대화라

초보자에게 알맞는 영어 회화였다.

몇 가지 소개해보자면,

'Are you seeing someone?' 만나는 사람 있어요?

'Do you have time?' 시간 있으세요?

'When are you free?' 언제 한가하세요?

'Do you mind if i join you?' 같이 가도 돼요? (나도 같이해도 괜찮아요?)

같은 문장들이 있었다.

데이트하는 과정에서 먹고 마시며 쓰는 대화가 아닌,

데이트를 만드는 대화들이 이 파트에 담겨져 있는 것 같았다.

이 대화들을 3번 듣고 영어로 따라 써보고,

우리말을 보고 영어로 2번 쓰고, 3번 말해보고,

나중에 핵심 표현을 다시 한 번 체크하는 식으로

이 책의 영어 공부는 이루어지고 있었다.



데이트 영어 회화 파트 말고도 좋았던 파트는

'이런 말, 영어로 하고 싶었다' 파트인데

쉽고 실생활에 자주 쓰이는 영어 회화가 담겨 있어서

실용적이라는 생각이 든 파트였다.



넥서스콘텐츠개발팀이 영어회화 쓰기노트를 만들며 고민하고 생각했던 내용이 담겨져 있는 페이지.

이 책의 의도와 목표가 잘 담겨져 있는 것 같아서

영어회화 쓰기노트를 접하는 독자들이 쉽게 이해하며 책을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 <영어회화 쓰기노트>는

쉬운 영어 공부면서도,

'쓰기'로 효과적인 공부 방법과

'듣기', '말하기'를 더한 학습법으로

회화 공부를 제공해주는 책인 것 같다.

영어문장 300개를 바로 외우려면 벅찬 느낌이 드는데,

이 책과 함께라면 쉽고 재미있는 공부가 될 것 같다.

책 가격도 생각해볼 때 상당히 괜찮은 책인 듯!

:)


--


* 이 글은 위 도서 추천을 목적으로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제공받아

주관적 견해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