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조구만 존재야 - 300만 살 도시공룡 브라키오의 일상 탐험
조구만 스튜디오 지음 / 더퀘스트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구만 스튜디오에서 책이 나왔다.

인생이라는 미로를 걷는 우리들은

잘 못하는 것도 많고, 이런저런 일을 겪기도 하지만

나름대로 잘 걷고 있다고 말해주는

공감 에세이였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쓰고 싶을 만큼

귀여운 그림이 많이 나와 좋았다.

이런 그림과 이런 책을 낸 조구만 스튜디오에도 흥미가 생겨 홈페이지도 찾고 해봤는데,

이번 책은 하찮은 공룡들 시리즈에서 UBHC 세계의 일부인 것 같다.

홈페이지에서 제일 공감이 갔던 부분은

'삐뚤빼뚤한 그림과 대비되는 유쾌하진만 진지한 스토리'라는 말이었다.

딱 이 책 <우리는 조구만 존재야>가 말하는 이야기가 바로 그런 것이었다.



이 책을 읽는 법, 이라는 흥미로운 페이지였다.

따라하지 않아도 풋 하며 슬쩍 웃고 지나가는 페이지라 재미가 있었다.

이 책이 담고 있는 이야기는

나와 주변, 그리고 세상에 대한 이야기다.

슬렁슬렁 책을 넘겨나가며

이런저런 질문에 생각도 해보고

공감도 많이 하고 하는 그런 재미가

이 책을 읽는 재미인 것 같다.

책을 슬렁슬렁 넘기다가도

마음에 들어 꾹 쥐게 된 페이지들이 있는데

하나하나 소개해보고자 한다.



딱 씻고 나와 시원하면서도 따뜻한 안락함을 즐기고 있는 우리 브라키오씨.

빨래를 전문가에게 맡겨서 되게 편했다는 내용의 이야기였는데,

'돈을 주고 안락함을 사는 것이다.'라는 저 말이

내게는 큰 공감이 갔다.

저번에 어머니와 걸으며 이런저런 대화를 하던 중에

어머니는 자식들의 소비 중에 제일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는 것이었다.

집에서 믹스커피를 마시면 되는데,

굳이 나가서 그 비싼 돈을 주고 커피를 마신다는 것이

어머니는 매번 이해가 안 가셨다고.

그때 내가 대답한 말은

'돈을 주고 여유를 사는 것이다.'였다.

브라키오씨가 말하는 '돈을 주고 안락함을 사는 것이다.'라는 말과

일치하는 것 같아서

공감이 갔다.


저 둘리 같은 얼굴은 왠지 웃기다.

근데 이 페이지는 웃긴 페이지는 아니었다.

빠르고 요란스럽게 행복해지고 싶을 때도 있지만,

안 그럴 때도 있다는 것.

그때가 언제인지 나도 알기에 공감이 갔던 페이지였다.



이 페이지는 내게 꽤나 신선한 에너지를 가져다 준 페이지였다.

'내가 뭘 잘하지? 잘하는 게 없는 것 같아'라는 생각이 들 때

딱 들어오는 신선한 생각이었다.

'뭐든지 잘할 자신은 없지만, 뭐든 중간은 할 자신은 있다는 것.'

내가 진짜 잡기에 취약하고, 무슨 큰 능력이 없는데

'중간은 하자'라는 생각을 가지고 다닌다.

그 두 개의 공통점이 겹치며

이 공룡 나와 꽤 비슷하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

크게 공감이 갔던 페이지였다.



인생이라는 미로에서

매번 드는 생각을 보여준 페이지.

맞게 가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걷다보면 또 재밌는 게 인생이라는 것.

저 그림 뒤의 이야기는

사온 미나리에서 달팽이를 발견했는데,

달팽이는 자기 길을 또 간다는 이야기.

인간의 미나리를 타고 낯선 곳으로 떨어진 달팽이인데도

또 자기 길을 나서는 달팽이가

부럽기도 하고 응원이 되기도 하는 페이지였다.


--


책이 어느 정도 마음의 구급상자 역할을 해주는 책 같다.

공감과 위로를 가져다주는 책.

그래서인지

조구만 스튜디오에 흥미가 생긴 나는,,

굿즈를 구매하게 되었고.. ㅋㅋ


마침 집에 하나 놓고 싶었던 캘린더를 구매한다는 게,

엽서도 하나 있으면 인테리어에 좋으니까 장바구니에 담고,

떡메모지도 회사에서 써볼까 해서 챙기고 ㅋㅋ

이런 귀여움까지도 가져다주는 좋은 책이었다.

:)


--



* 이 글은 위 도서 추천을 목적으로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