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검색량 조회 전략으로 조회수와 방문자 늘리기 네이버 블로그 & 포스트 만들기 - 블로그 제작.운영, 콘텐츠 작성법부터 검색 알고리즘과 검색 엔진 최적화, 수익 창출을 위한 애드포스트까지 실전 블로그 마케팅의 모든 것
정진수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블로그를 일기장처럼 쓰는 사람도 있고,

네이버 포스트로 전문가처럼 쓰는 사람도 있다.

SNS 마케팅과 블로그 마케터를 생각하며 돈 버는 법을 찾아 투잡으로 하는 사람도 있다.

이번에 한빛미디어 출판사에서 나온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만들기>라는 책은

그런 사람들을 위한

실전 특급 노하우를 알려주기도 하고,

초보자 도우미 역할을 자처하기도 한다.

나 또한 일기장처럼 소소하게

블로그를 꾸며나가는 사람인데

이번 기회에 이 책을 읽게 되면서,

좀 더 넓은 시야를 갖게 되고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서도 조금 더 알게 되었다.


--


이 책이 다루고 있는 내용은 상당하다.

네이버 블로그에 대해서 알아보기와

블로그 컨텐츠를 작성하는 방법,

블로그 마케팅에서 중요 파트인 검색 상위 노출에 대한 전략,

블로그 만들고 꾸미기 등의 초보자를 위한 블로그 가이드,

스마트에디터 ONE에 대한 설명과

모바일 앱 관리 방법까지

네이버 블로그와 포스트에 대해서 알차게 내용을 담았다.

이 책의 특이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검색어 키워드에 대한 전략을 잘 설명해준다는 것과

초보자에게 도움이 될 것만 같은 블로그 만들기와 포스트 만들기가 포함되어있고,

또 트렌드를 따라가는 유행어 전략과 블로그 모먼트 만들기 등의 내용은 무척 신선하고 유용했다.

또한 블로그 마케팅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애드포스트 관련 페이지까지

정말 네이버 블로그, 그리고 네이버 포스트에 대한 내용을 차곡차곡 쌓아올린 느낌이 났다는 것이다.


--


가장 유용하게 받아들인 페이지는

키워드 전략에 관한 페이지였다.

네이버 블로그 태그, 해쉬태그, 키워드 등 다양한 이름으로 쓰이는 검색어 전략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잘 알려주어서 굉장히 흥미롭고 쓸모있었다.






짧게 간추린다면,

네이버 광고의 키워드 도구, 네이버 데이터랩의 검색어 트렌드, 블랙키위 사이트를 이용하여

키워드 검색량 조회 전략을 사용한다면

블로그 조회수 및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에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다는 것이었다.

일기장처럼 쓰는 블로그라도,

이런 흥미로운 부분은 왕창 메모하게 되었다.


--






그리고 이 책에서 네이버 블로그에 대한 트렌디함이 느껴진 부분이 있었다.


'내돈내산'이라는 키워드가 가진 신뢰성에 대해서 이야기한 부분도 좋았고,

요새 발달하고 있는 컨텐츠인 블로그 모먼트에 대해서도 알려주어서 좋았다.

또한 블로그 수익 창출 방법 애드 포스트에 관련해서도 설명해준 부분이 좋았다.

이런 효과적이고 트렌디한 페이지는 이 책을 읽어야할 필요를 만들어주는 페이지라고 생각했다.


--


나는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수익 창출을 하거나, 블로그 수익을 내고 싶다기보다는

흥미가 맞는 사람들과 서로의 글을 보여주고, 읽고

좋아요 정도를 눌러주며 오고가는

그런 소소한 블로그를 꾸며나가고 싶다.

이 책을 읽고 그 소소함이 때로는 풍성함으로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

좋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


--


* 이 글은 위 도서 추천을 목적으로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