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함, 기도가 응답되는 바로 그 순간 - 역사상 가장 위대한 기도의 사람 바운즈의 눈물의 기도서
E. M. 바운즈 지음, 임종원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기도의 사람 E.M. 바운즈의 놀라운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간절한 기도에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기대하게 만들어 주는 책 <기도가 응답되는 바로 그 순간, 간절함>입니다.

 

E.M.바운즈는 이 책에서 형식뿐이고 의례적인 기도가 아닌, 간절한 기도를 통해 우리의 아버지되시는 하나님의 복을 누리는 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기도란, 먼저 인간이 자신의 삶과 생각에서 절실한 필요를 느끼고, 그 필요의 해결자가 오직 주님이심을 마음 깊이 인식한 후, 하나님께 끈질기게 매달려 하나님의 뜻을 내 삶에 이루어내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는 나의 뜻과 욕심을 이루기 위함이 아닙니다.

E.M.바운즈는 기도에 관해 설명하면서 "관계"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하는데, 결국 기도란 하나님과 기도자 사이의 관계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간절하고 끈질기게 매달려 기도한다는 것 자체가, 하나님과 기도자가 깊은 관계 가운데 있다는 뜻이며, 기도자의 입장에선 기도를 들어주시는 하나님의 성품과 관계성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가 뒷받침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성부와 성자와 기도하는 자가 함께 묶여 있다(p.90)는 표현이 참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E.M.바운즈는 예수님의 기도를 소개하며, 예수님의 기도는 단지 무엇을 이루기 위한 간구 정도가 아니라, 자신의 온 영횬을 집중하여 올려 드리는 피흘리는 간구였다고 이야기합니다.

우리는 기도하는 가운데 초점을 나에게 맞추거나 혹은 문제 그 자체에 맞추고 문제 해결만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 예수님의 기도는 온 정신을 하나님께 집중하여 온전히 하나님과 교제하며 필사적으로 매달리는 기도였습니다.

 

삶이 너무 바빠서 간절히 기도할 수 없다는 핑계도 댈 수 없는 것이, 예수님 역시 하루의 삶을 굉장히 바쁘게 보내셨기 때문입니다.

눈코 뜰새없이 바쁜 하루를 보낸 예수님은 밤시간과 새벽을 이용해 간절한 기도를 올리셨습니다.

여러모로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보여주신 기도는, 우리가 입이 열개라도 핑계댈 수 없을만큼의 간절하고도 처절한 기도였습니다.

 

오늘 우리의 기도는 어떠한가요?

우리의 기도엔 간절함이 있습니까?

E.M.바운즈가 전해주는 이 간절한 기도의 세계로 들어오시길 바랍니다.

예수님처럼 우리도 땀방울이 핏방울이 되는 간절한 기도를 올려야 할줄로 믿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