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에 찾아온 열번째 기적
홍성욱 지음 / 두란노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내 삶의 자리에 기적이 찾아왔습니다."

저는 보수적인 장로교 교단에서 평생 신앙생활을 했고, 과거에 방언을 받기는 했으나 현재 공적인 자리에서는 방언을 일체 하지 않습니다.

저는 하나님께서 어느때고 언제든지, 또 얼마든지 초자연적인 기적을 행하실 수 있음을 믿습니다.

하지만 기적을 기대하는 것이 기도의 중심에 서는 것에 대해서는 크게 반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신앙적 배경이 있다보니, 저는 저자신도 모르는 사이 자연스레 기적에 대한 기대감을 접고 살아왔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최근 제 삶에 여러가지 큰 어려움이 밀어닥치면서, 하나님이 인도하시는 초자연적인 기적을 몹시도 갈망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와중에 성경 속 기적 이야기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는 홍성욱 목사님의 신간 <내 삶에 찾아온 열 번째 기적>을 알게 되었고, 즉시 찾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성경은 그야말로 기적 모음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성경에는 이루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은 기적들이 나옵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그 성경을 진리로 믿고 사는 우리 크리스천들에게 성경 속 기적들은, 그저 책 속에 기록된 과거 어느 시점의 특별한 사건 정도로만 치부되곤 합니다.


이 책에서 홍성욱 목사님은, 하나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동일하시므로 이 시대에도 동일한 기적이 있음을 믿어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성경 속 기적 이야기를 통해, 오늘도 임의대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자유로움을 이해하고 우리 삶에 적용해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이 책에선 요한복음에 실린 9가지의 기적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우리 삶에 역사하실 하나님의 열 번째 기적을 기대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책 제목도 <내 삶에 찾아온 열 번째 기적>입니다.

책에 기록된 첫번째 기적은, 복음서를 통틀어 처음 등장하는 예수님의 기적 사건인, 혼인잔치의 기적을 다룹니다.
이 기적은 단순히 물이 포도주만 바뀐 화학적 기적만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을 만나고 전 인격이 변화된 가치 변화를 말하고 있습니다.
가난하고 무식한 어부에 불과했던 베드로가 예수님의 수제자로 변화되고, 남을 공격하던 사울이 예수님을 만난 후 선교 사명을 감당하는 위대한 사도로 변화된 것입니다.
복음이란, 예수를 믿으므로 내 가치가 변화되는 것입니다. 내 인생의 의미가 변하는 것입니다.
이처럼 이 책은 기적 사건을 단순히 기적으로 풀지 않고, 철저히 복음적인 의미로 풀어냅니다.
또한, 복음적으로 풀어낸다고 기적 자체를 상징화해버리는 것이 아니라, 순수한 기적 그 자체도 온전히 기적으로 받아 들입니다.
혼인잔치의 기적에 이어지는 기적은 가버나움의 기적입니다.
홍성욱 목사님은 이 책에서도 병 걸린 아들을 향한 아버지의 애끓는 부정과, 그 아버지의 순종에 집중합니다.
이를 통해 순종이 우리 삶에 역사하는 방법과 순종의 의미를 설명합니다.
이처럼 이 책은 단순히 신비주의적이고 환상적인 책이 아니라, 복음적이고 말씀중심적인 책입니다.
성경과 우리 삶 속의 기적을 온전히 받아들이며, 동시에 그 기적안에 내포된 하나님의 마음을 읽어냅니다.


기적을 주제로 한 권의 책이 나오는 것은 참 드문 일입니다. 이 책은 이런 시도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주목받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우리 삶에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기적을 기대하며, 오늘도 새 날이 되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