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신도를 위한 쉬운 요한계시록 1 - 평신도 눈높이에 딱 맞춘 정곡을 꿰뚫는 쉽고 바른 해설서 평신도를 위한 쉬운 성경 시리즈
양형주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최근 전염병이 세계를 덮치는 와중에 모 이단이 한국에 엄청난 수로 병을 확산시키며 사회적인 문제로 떠올랐습니다. 이단을 보도하는 TV프로그램도 많아졌고, 이단을 탈출한 사람들의 TV출연도 계속해서 보이고 있습니다.

 

이단들은 주로 요한계시록 말씀을 가지고 장난을 칩니다.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약속의 말씀들을 자신의 입맛대로 편집하고 해석하여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자신들의 것으로 만들어버리곤 합니다. 미래를 두려워하는 많은 이들에게 이단이 주는 명쾌한 설명은 달콤한 초콜렛처럼 거부하기 힘든 유혹이 됩니다.

 

이런 와중에 이단 전문가이시며 동시에 가장 탁월하게 성경을 풀어주시는 설교 강해가 양형주 목사님께서 평신도를 위한 요한계시록 강해서적을 출간하셨습니다. 총 2권으로 나뉘어진 책으로 이번에 출간된 1권은 요한계시록 11장까지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신천지 백신 1,2권의 저자이신 양형주 목사님께서 풀어주시는 요한계시록 이야기는 현시점 대한민국에 가장 필요한 말씀일 것입니다. 기대하는 마음으로 책을 읽어내려갔습니다.

 

이 책에서 양형주 목사님이 강조하시는 것은 바로 주님의 시선입니다.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이야기, 환상 이야기, 비유 이야기들은 모두 해석하는 사람이 마음대로 말을 엮거나 잘못 풀게 되면 전혀 다른 이야기로 빠져버릴 수 있습니다. 저마다 자신의 철학과 사상과 목표를 가지고 이야기를 맞춰나간다면 당연히 세상엔 수천, 수만가지의 해석이 나오게 될 것입니다.

 

저자는 일곱 교회를 분석하며 세상의 시선이 아닌 주님의 마음, 주님의 시선으로 보아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그렇게 주님의 관점에서 요한계시록을 읽어나가니 남의 이야기만 같던 요한계시록을 통해 제 삶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핍박 가운데 흔들리는 교회를 향해 보여주신 환상은, 동시에 이 험란한 세상의 풍파에서 흔들리고 있는 나를 붙잡고 계신 하나님의 실체와 본성을 경험하게 해주었습니다. 에베소 교회를 향한 회개의 촉구는 내 삶을 포기하지 않으시려는 하나님의 안타까운 마음으로 느껴졌습니다.

 

이단 때문에 왜곡되고 오염되어버린 용어들이 요한계시록엔 참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이기는 자들에 대한 표현도 그러합니다. 이단이 망가뜨린 이긴자들이 아닌, 요한계시록에서 말하는 진짜 이기는 자들은 세상의 희망이요 복음의 증인들입니다. 환난 중에 너무도 많은 자들이 미혹되고 있습니다. 성경 속에서도 그러하고, 지금 우리네 현실에서도 그러합니다.

 

말장난으로 한글단어를 끼워맞춘 이단의 요한계시록이 아닌, 성경이 말하는 진짜 의미를 경험하게 해주는 참 놀라운 책이 우리에게 다가왔습니다. 가장 평신도에 맞는 명쾌한 설명을 전해주시는 양형주 목사님의 강해를 통해 가장 쉽고 가장 올바른 요한계시록을 만나보세요. 이 책을 통해 미혹의 영에게 휘둘리지 않는 자신감과 근거를 깨닫게 되실 겁니다. 빨리 책의 다음권이 출간되기를 기다립니다. 참 고맙고, 참 좋은 책입니다. 모든 성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