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영화 한 편 씹어먹어 봤니? - 학력도 스펙도 나이도 필요없는 신왕국의 코어소리영어
신왕국 지음 / 다산4.0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교 중퇴자가 독학으로 영어를 습득해 미국 명문 UC 버클리에 갔다. 저자가 체화하며 습득한 비결을 알려준다. 영화를 씹어먹을 정도로 파고 들어 공부해 영어를 익히는 것이다.

  영어를 원어민처럼 하려면 우선 듣기가 되어야한다는데 공감한다. 단순히 듣기만 한다고 되는 건 아니고 한 문장씩 영어를 통째로 뜯어 완전히 이해하고 외운다. 들릴 때까지 반복에 반복하고 익힌다. 이 때 영화는 먼저 애니메이션으로 다음은 일반 영화를 본다. 이러면 어느 정도 듣기가 되고 이제 CNN 뉴스도 똑같이 청취 듣기 연습을 한다.

  이러한 영화 보기 학습을 하기 전 반드시 알아야할 것이 세 가지 있다. 영어 발음을 알아야 하는데 영어는 목보다 안쪽 깊숙한 곳에서 좀더 공기를 더 들여마시며 소리를 낸다는데 있다. 그리고 영어는 강세가 있기 때문에 들으려면 강세를 따라 영어를 읽어야한다. 그리고 영어는 리듬이 있다. 이제 영화로 영어 듣기를 시작하는 것이다.

  듣기가 익숙해지면 이제 외국인의 말이 들리게 되고 뉴스도 들리게 된다. 이제 말하기 연습을 한다. 듣기하며 습득한 영어를 말로 뱉어 내는 것이다.  말을 잘하기 위해서는 많은 지식과 지혜가 있어야한다. 즉 많이 읽어야한다. 그리고 사고력을 키워주는 책을 더 많이 읽어야한다. 이는 쓰기와도 밀접하게 연관되어있다.

  저자가 강조하는 것은 돈들여 멀리 미국까지 가지 않더라고 여기서 충분히 원어민처럼 영어를 잘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실행만 하면 된다. 이제 바로 영화 한 편 씹어 먹는 것에서 부터 시작해야겠다. 시간을 내어 매일 영화를 보고 대사를 듣고 외우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