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방샤방 그녀의 매혹 통장 만들기
유진경 지음 / 세계사 / 200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샤방샤방. 밝고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웃음 가득함을 나타내는 예쁜 단어가 주는 상큼함이 나를 사로잡았다. 책의 디자인과 제목의 중요성을 새삼 느껴본다. 더구나 매혹 통장 만들기란 주제로 재테크의 입문에서부터 다달이 재테크의 세계에 빠져들어가는 갖고 싶고 사고 싶은 것 많은 평범한 사회 초년생인 주은과 함께 재테크에 대해 함께 배우며 하나하나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의 구성이 재테크에 목마른 내가 관련 책을 선택하는데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회사생활등 다양한 일들로 바쁜 와중에도 이것저것 틈틈이 경제신문도 읽으며 공부하면서 같은 월급을 받아도 이리저리 다양한 상품에 가입하고 주식투자로 조금씩 부를 쌓아가는 친구들을 바라보며 부러움이 가득했지만 정작 재테크 공부를 시작하자니 어디서부터 해야할 지 막막했다. 시중에 널려있는 재테크 서적을 보아도 재테크가 꼭 필요하구나 나도 이제 정신차려야지하게 가슴에 불을 지필뿐 어디서부터 다달이 생기는 월급으로부터 좀더 높은 이윤을 얻기위해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안개속을 거니는 기분이었다.  

샤방샤방 그녀의 매혹통장 만들기. 직장생활을 시작한지 얼마 안 되는 사회초년생으로 월급관리하는데 어리버리한 내게 딱 적당한 재테크 서적이다. 초보자를 위한 도서라 내용의 깊이는 부족하지만 이미 상당한 경제개념과 재테크 지식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재미있게 읽으실 수 있을 것이다.  

내 손으로 땀흘려 번 돈 재테크로 야무지게 잘 관리해 경제적 자유를 누리며 인생을 더 즐겁고 행복하게 살고 싶다. 아직도 적금과 보험, 적립식 펀드 정도의 단편 지식 밖에 없는 내게 재테크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맛보게 해주었다. ABS채권, ELS펀드, 리츠상품 등 눈이 휘둥그레지는 상품들의 장단점을 알기쉽게 정리해줘 실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재테크 포트폴리오란 개념을 알려주며 한번 적금들고 펀드를 들었다고 그대로 두면 안되고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주위 변화와 자신의 경제적 상황에 따라 조정해 주고 다시 짜야한다는 사실을 다시금 상기시키며 지금 나의 재테크 포트폴리오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볼 시간을 가지게 도와주었다. 가계부 관리를 철저히하며 나도 모르게 낭비하는 비용도 현명하게 줄여나가야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이제 막 입사한 사회초년생에게 적극 추천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냠냠왕자 2007-06-08 12: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리뷰 잘보고갑니다
리뷰 글좀 스크랩해갈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