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함의 배신 - 목적 없는 성실함이 당신을 망치고 있다. 아무리 노력해도 항상 제자리걸음인 사람들을 위한 성공처방전
젠 신체로 지음, 박선령 옮김 / 홍익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열심히 쉬지 않고 달려왔는데 무엇을 이루었는지 헛된 것처럼 느껴지고 지금의 내가 서있는 자리가 마음에 들지 않게 느껴진 적이 있다면 맹목적인 성실함에 이유가 있다. 긍정적인 것이 좋긴 하지만 무조건 열심히만 하면 된다는 마음 가짐과 행동으로는 우리가 진정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없고 진정한 성공자가 될 수 없다.

   이 책은 맹목적인 성실함에 제자리 걸음을 하는 사람들에게 성공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언해주고 있다. 자신의 꿈을 실현하며 성공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단순히 삶을 바꾸고 싶다고 생각만 해서는 안된다. 변하겠다고 결심하고 집요하게 매달려야한다. 지금과 다른 삶을 살고 싶다면 지금과 다른 해본 적이 없는 일을 해야한다. 목표를 분명하게 세우고 행동해야한다.

   다섯 챕터로 나눠 구체적으로 어떠한 점이 문제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언해준다. 어쩌다 만족스럽지 못한 지금의 내가 이러한 상황에 놓이게 되었는지 직시하기, 지금의 내가 불안하지만 있는 그대로의 나를 의심하지 말고 받아들여야 하는 이유 알기, 자신이 잘 할 줄 아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나와 타인을 사랑하고 나를 위해 타인을 용서하고 나눔의 힘을 알아가기, 내 인생을 이끌어가는 것은 바로 나 자신이기에 자기자신을 사랑하고 친절해야하고 지금 당장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실천하기, 지금과 다른 나를 원한다면 목표를 위해 열정을 가지고 끝까지 노력하고 행동하기. 책 군데군데 구체적인 조언들을 해주는데 독자 각자 그 안에서 더 와닿고 실천하고 싶은 부분이 있을 것이고 그 부분을 먼저 실천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어디서 들어본 듯 새롭지 않은 내용일 수 있지만 읽고 있으면 공감가는 내용에 다시 고개를 끄덕이고 다시 마음 가다듬고 당장 실천하게 만든다. 올 해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 이 책을 읽어보면 달라져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어 한 해를 좀 더 알차게 마무리 할 수 있을 것 같다. 사람마다 자기계발서를 보는 관점이 다르지만 개인적으로 자극을 주고 변화하게 만드는데 책의 효용이 있지 않나 생각한다. 누구나 읽어보아도 책 속에서 무언가는 얻어가겠지만 열심히 살아온 것에 비해 지금 가진 것이 없다고 느끼는 분들께 더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