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CEO - 하루, 8만 6,400초를 치열하게 사는 대한민국 대표 CEO들의 인생과 경영 이야기
김현예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사람들은 성공한 이들을 흠모하며 그들의 성공 비법에 대해 궁금해한다. 과연 저들은 어떻게 지금의 부를 얻게 되었지? 존경 받을 만한 사회적 지위를 얻게 되었을까?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만큼이나 다양한 비법 아닌 비법들이 있었겠지만 성공한 그들이 항상 함께 한 것이 있으니 그 것은 다름아닌 책이다. 독서가 중요한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독서한다고 꼭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독서가였다라는 말은 다들 한 번쯤 들어보지 않았나?
 

 한 번쯤 들어보았을만한 기업의 CEO, 각기 다르지만 한 분야에서 일가를 이룬 열 세분을 만나 일 년여간에 걸쳐 인터뷰를 했다. 성공한 리더들이 걸어온 인생과 지금의 당신들을 만들고 지탱하게 만든 원동력에 대해 이야기하며 얻은 소중한 정보들을 책 한 권에 담았다.

 

 성공한 그들이 한결같이 중요하다고 말한 독서, 과연 그들은 어떤 책을 읽어왔을까?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이었다. 책읽는 CEO라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리더들의 책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들이 살아오면서 그리고 경영 전선에 뛰어들며 난관을 헤쳐나가거나 새로운 길을 개척할 때 가까이 두고 읽었던 책들을 소개해준다. 그들의 추천 도서를 훑어보고 소개해 준 책 속에서 드러나는 그들의 인생관 또한 엿볼 수 있다.

 

 추천 책 중 겹치는 책은 어떤 책인지 읽고 싶어지고 CEO마다 다양한 장르의 책을 세 네권씩 소개해주니 골라 읽는 재미가 기대된다. 특히 루이까또즈의 전용준 사장님, 주로 고전, 경제, 경영서 혹은 자기계발서를 꼽은 다른 열 두 분의 리더와 달리 문학 작품을 추천해주셨는데 꼭 읽어봐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르 클레지오의 <아프리카 인>, 이 책 속에서 나는 무엇을 발견하게 되고 어떤 즐거움을 느낄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