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의 신의 교섭력
다케우치 가즈마사 지음, 이수경 옮김 / 에이지21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사람들과의 소통 없이는 살아갈 수 없듯이 비지니스 세계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은 일상적이면서도 대화를 주도하고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일을 풀어나가는데 매우 중요하게 작용한다. 많은 사람들이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배우고 프레젠테이션 기술과 협상 능력 향상을 위해 책을 읽고 강연을 듣는 것은 어쩌면 당연할 것이다.  

 타인과 협상할 수 있는 기회 조차 잡기 힘들다. 또한 그 기회를 얻더라도 주어진 짧은 시간 안에 상대방을 감동시켜 협상을 긍정적으로 이끌기란 더 여렵다. 여기 과감한 추진력과 끈질김으로 협상의 기회를 거머쥔 사람이 있다. 협상 테이블에 들어서 프레젠테이션을 시작하는 순간부터 좌중을 사로잡아 엄청난 카리스마로 별 탐탁치 않게 여기던 상대방도 자신의 편으로 끌어들여 협상에서 우위를 차지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쟁취한다.    

 그의 이름은... 스티브 잡스이다. 애플 그리고 iPod 덕분에 세계적 인사가 된 스티브 잡스. 누구나 한 번쯤은 그가 만든 제품이나 그에 대해 들어보았을 것이다. 독단적이고 직설적이라는 부정적인 평을 받으면서도 그는 매력적인 인사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특히 사업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더욱 더 그의 프레젠테이션 기술과 협상력을 닮고 싶어한다. 

 스티브 잡스의 협상력을 감히 신의 교섭력이라 표현한 책이 있다. 그의 인성이 어떻든 인간관계가 어떻든 그의 지난 삶을 되돌아보며 그가 걸어온 길 속에서 발견한 뛰어난 교섭 능력을 되짚어 본다.  

 아이 같은 막무가내의 고집과 대단히 이기적이기까지 한 모습엔 혀를 내두르기도 하지만 남이 그가 품은 야망과 그를 향한 과감한 실행력이 남이 감히 꿈꿀 수 없었던 거래를 따내고 그로인해 엄청난 성공 그에 따른 부를 이룬다.  

 무엇보다 읽기 쉽게 기술되어 있고 꼭지별로 그의 일화와 그로부터 얻을 수 있는 교훈들을 정리해주어 스티브 잡스의 놀라운 교섭 능력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