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 땐 이 와인 - 40가지, 상황별 추천, 와인 가이드
이재형 지음 / 코코넛 / 2008년 6월
평점 :
품절


술이 몸과 맞지 않는 나는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술이 몸과 마음에 가져다 주는 적당한 취기 조차도 느끼기가 쉽지 않다. 쓰기만 하고 몸에 부정적인 신호만 보내는 술, 때로는 나도 술이 가진 긍정적인 매력을 느껴보고 싶다.  

몇 년 전 유럽 여행에서 맛 본 한 잔의 와인이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아있다. 혼자 떠난 여행에서 안전상의 이유로 외출하기가 망설여졌던 어느 밤, 이국의 정취에 아쉬움이 가득 했던 그날 밤, 같은 숙소에서 잠시 묵고 계신 자전거 여행자 한 분과의 인연으로 현지인과 나와 같은 여행자들 속에 어울려 와인 한 잔을 했다.  

이름도 어떤 성분이 들어있는지도 모를 미지의 하우스 와인, 레드 와인 한 잔을 하며 나눈 이야기와 당시의 분위기는 앞으로도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도시 속을 가로지르며 흐르는 물을 바라보며 와인 한 잔에 알딸딸 살짝 취해서 기분 좋았던 때는 그 때가 처음이었다. 

직장을 다니며 와인을 접할 기회도 생기고 예전과 달리 주변 대형 마트에서도 저렴하면서도 맛 좋은 와인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와인도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아 감에 따라 와인에 대해 좀더 알고 싶고 접하고 싶다.  

와인이 좋아 와인 공부를 시작한 소믈리에가 딱딱하지 않게 부담없이 읽을 수 있도록 와인 이야기 들려주고 있다. 이럴 땐 이 와인, 저자의 와인 경험에서 우러나온 개인적인 조언뿐만 아니라 와인과 친해지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기본적인 와인 지식들이 접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음식과 잘 어울리는 와인, 사랑하는 사람 존경하는 분께 선물하고 싶은 와인, 특별한 날을 돋보이게 해줄 와인, 와인이 갖고 있는 숨은 비밀들을 소개해주고 있다. 와인의 이름과 유래, 가격대 그리고 실제 와인병을 보여줘 와인과 좀더 친숙하게 도와준다. 와인 소개 후 마지막에는 와인 전문점이나 좋은 와인을 보유한 분위기 있고 맛있는 음식점도 소개해준다. 언젠가 특별한 날 특별한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다. 앞으로 함께 할 소중한 사람들과의 와인 한 잔 한 잔이 기다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