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 - 성공을 만드는 강력한 힘
리사 헤인버그 지음, 박정길 옮김 / 마젤란 / 2008년 4월
평점 :
품절


 
새로움과 도전은 불안함과 긴장 자극을 주게 된다. 반면 무언가에 익숙해진다는 것이 안정됨 그리고 평안함을 주기에 좋을 수도 있지만 쉽게 나태하고 게을러질 수도 있는 지름길이 된다. 누구나 몸이 편하고 싶고 마음도 편하고 싶다. 그러면 날이 갈수록 매사가 귀찮아지고 무엇을 하든 집중력이 떨어지게 된다. 일의 효율은 급속도로 떨어지는 것은 당연한 일.  

살아가는데 있어 집중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일이다. 일에 파뭍혀서 열심히 일하며 살면서도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하는 것만큼 아쉬운 일이 또 있을까? 바로 집중력이 떨어지기 때문일 것이다.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좋은 결과를 얻는 사람들로부터 알게 되는 성공의 비밀아닌 비밀 가운데 하나가 바로 집중이다.  

이러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다짐한지 얼마 되지 않아 예전으로 돌아간 나를 발견할 때면 나는 항상 나를 자극해 줄 만한 책을 선택하게 된다. 성공을 만드는 강력한 힘이 집중이라는데 공감하며 집어든 책이 바로 이 책 집중이다.  

목차를 훑어보며 이번에 이 책은 내게 어떤 자극과 새로운 마음가짐을 갖게 해줄지 서슴없이 읽어내려갔다. 직장에서 뿐만 아니라 가정을 포함한 인생 전반에서 더 효율적으로 살고 싶고 그로부터 얻은 여분의 시간에 좀더 즐겁게 살고 싶은 욕심이 큰 만큼 순식간에 읽어내려갔다.  

더 나은 집중력을 기르는 비법은 역시 대단한 것은 아니었다. 그말은 조금만 노력한다면 충분히 집중력을 기를 수 있다는 것 아닐까? 10가지 비법 아닌 비법에 아쉬워함을 넘어서 저자가 말하고자하는 바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하나하나 실천해간다면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시간을 줄이고 몸과 마음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작은 하나하나의 시도를 통해 좀더 생산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