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재테크 천재들 - 위기를 피하고 기회를 포착한
여운봉.양찬일 지음 / 밀리언하우스 / 2008년 3월
평점 :
절판


 
한달마다 꼬박꼬박 입금되는 월급으로 살아가지만 그것만 바라보고 하루하루 앞만 보고 달려갈 수 없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물질적인 인생을 디자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물론 정신적인 삶의 부분도 매우 중요하다. 부자라고 다 행복한 건 아니라는 사실은 누구나 알지만 금전적인 풍요로움이 전제할 때 더 행복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 또한 사실이기에 재테크의 중요성을 더 실감하게 된다.  

자신의 분야에서 능력을 인정받아 수입을 늘리는 것이 지금의 내게 가장 중요한 일이지만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한 지금 갖고 있는 여유자금을 불리는 재테크에 관심이 많다. 완전한 경제적 자유를 꿈꾸며 틈나는대로 관심을 가지려한다.  

아직 투자할 여력도 없으면서 이런 펀드가 좋다 저런 지역이 앞으로 발전가능성이 있다는 말에는 귀가 얇은 내가 솔깃하는 건 어쩔 수 없나보다. 참고로하며 부지런히 공부해야겠든 생각이 든다.  

재테크 서적은 내가 할 수 있는 재테크 공부의 하나의 중요한 수단이다. 재테크 서적은 평범하지 않는 부자들이 전해주는 일종의 그들의 실제 경험에서 나온 조언이다.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경험을 바탕으로 노력에 노력이 결실을 맺어 부자가 되었다는 어찌보면 당연한 사실을 나열하고 있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각기 다른 본업에서 충실하게 일하며 소신을 가지고 땅과 건물을 포함한 부동산, 주식, 예술품 등 다양한 곳에 투자하며 부를 이룬 실례를 참고하면서 실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이런 쪽으로 관심을 가져볼만하구나. 정부의 국토개발계획도 참고할만 하구나. 고개를 끄덕여본다.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어 가치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은 하는데 그 가치투자를 하려면 PER, EPS, ROE, PBR 등 기본적인 경제 지식이 필요함을 실감했다. 건축법과 주택법의 차이도 모르면서 부동산 투자를 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앞으로도 신문의 다양한 면에 관심을 가지고 재테크 서적도 틈틈이 살펴보며 경제 문맹에서 벗어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