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부의 공식 - 앞으로 3년, 부자 될 기회가 온다
이지윤 지음 / 길벗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부의 공식이라는 책을 만났습니다. 부동산 투자뿐만 아니라 달러 투자를 강조하더군요. 기축통화인 달러의 힘에 대해 실감하는 요즘. 그녀의 조언이 확 와닿았습니다.

달러와 부동산은 우상향. 위기일수록 모아야합니다. 특히 달러는.

재태크를 할 때 몰빵의 위험은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많이 들어본 개념이 분산 투자이지요. 이는 부동산 안에서도 전 자산내 에서도 해당됩니다. 저자가 말하는 위기에 강한 부자 재테크,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부의 공식이란 하나에 올인하지 않고 부동산과 달러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돈의 가치가 떨어지므로 우리는 실물자산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해야합니다. 그런데 부동산이 길게 보았을 때에는 우상향이지만 언제나 상승하는 것은 아니지요. 순간 순간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그 하락의 경험과 그 한가운데 있을 때의 절망감은 경험해보지 않은면 모를 것입니다. 부동산과 달러에 병행 투자를 한다면 부동산이 오를 때는 부동산으로 수익을 내고 달러가 오를 때 달러로 수익을 내어 투자 손해를 방지할 수 있는 것이지요.

세계 경제를 좌자우지하는 미국의 달러는 어떠한 위기에도 몰락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달러 투자는 꼭 필요합니다. 달러 자체를 소유하거나 달러로 투자를 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어떻게 달러 투자를 할 수 있는지 책의 3부에서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달러 투자로 수익을 얻었으면 그 수익을 부동산에 재투자해 수익을 더 올릴 수 있는 시기가 옵니다. 4부에서는 부동산 투자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와 좋은 투자처에 관해 힌트를 주니 잘 활용하면 이기는 투자를 할 수 있을거예요.

포인트!

전세가 추이를 잘 살핀다.

초도심.

용산, 영등포, 강남, 수서 지역을 살펴보자.

거래량, 미분양 수치 살핀다.

입지분석 레시피.

PIR지수로 저평가 판단하기

경매 도전하기

부동산 정책 1기, 2시,3기 신도시 투자전략

경기에는 사이클이란게 존재하지요. 그 사이클에 역행하는 것이 아니라 부동산과 달러 투자를 이용 적절히 잘 타고 오르 내린다면 위기에도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부동산과 달러 아우르는 투자법은 이에 적합합니다. 이 둘을 담은 책은 드문데 <부의 공식>이 그 드문 책 중 하나입니다. 시간 내어 읽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