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해외 투자로 글로벌 부동산 부자가 되었다 - 부동산 고수 방미의 40년 내공이 담긴 실전 투자 지침서
방미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예인의 부동산 투자 성공사례를 종종 뉴스거리가 되곤 합니다. 방미씨는 이번 책 <나는 해외 투자로 글로벌 부동산 부자가 되었다> 출간으로 알게 되었지요. 연예계에서 일하며 번 종잣돈 700만원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어엿한 글로벌 부동산 부자로 알려지며 다시 부동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어요.

40년 부동산 투자 경력 중 특히 20년이란 긴 시간의 해외 부동산 실전 투자 경험들은 그녀만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가수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그동안 미국에서 본인의 사업과 부동산 투자를 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네요.

9.13 대책이후 지속적으로 정부가 부동산 규제 정책을 펴고 이제는 민간분양 분양가 상한제를 예고하는 요즘 같은 시장에서 해외 부동산 투자가 다른 하나의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락장에서 더 좋은 가격에 알짜 부동산을 매매해 돈을 버는 해외 부동산 투자법 <나는 해외 투자로 글로벌 부동산 부자가 되었다>이 도움이 되겠네요.

강남 3구의 움직임을 정부가 예의주시하는 것만 보아도 우리나라 부동산의 큰 축은 강남이죠. 이제 강남 부자들은 해외 부동산에 관심을 갖는다고 하네요. 이러한 시대 흐름에 맞춰 방미씨가 자신의 경험을 통해 얻은 해외 부동산 투자 노하우를 구체적으로 담은 책을 출간했습니다.

공부 잘하는 사람의 공부법을 따라해야 공부 잘 할 확률이 높아지듯이 해외 부동산 투자도 오랜 시간 투자해 해외 부동산으로 큰 돈 벌어본, 잃어본 적 없는 투자자의 조언은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나는 해외 투자로 글로벌 부동산 부자가 되었다> 방미씨의 40년 부동산 투자 내공이 담긴 이 책은 그녀의 20년 해외 투자의 경험과 구체적인 실전투자 노하우를 담았어요. 해외 투자서로는 처음이라고 하네요.

그녀의 투자 경험은 한국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알토란 같은 지역만 쏙쏙 투자했네요. 강남 방배동에서 시작해서 반포 압구정까지 성공적으로 자산을 불리며 뉴욕 맨해튼을 시작해 전 세계를 누비며 부동산 투자를 했어요.

저자 방미씨는 지금 당장 해외 부동산 투자를 해야 한다고 조언하는데 크게 두 가지를 제시합니다. 하나는 부동산 과열이네 하며 각종 제재를 하나씩 꺼내드는 정부 부동산 정책 속 국내 부동산의 열악한 조건을 들며 다른 하나는 달러의 중요성을 꼽고 있습니다.

해외 부동산 집값 비교

미국 LA 중심지의 집값보다 현재 서울 집값이 훨씬 비싸다는 부분에서 솔직히 놀랐습니다. 이런 현실을 알고 비교 판단해보면 국내 부동산 시장에서 해외까지 시야를 넓혀보라고 조언합니다. 그리고 안전자산인 달러 확보는 또 다른 재테크의 훌륭한 수단이기 때문이죠.

영어를 못해도 크게 문제되지 않고 심지어 무비자로도 해외 투자가 가능합니다. 해외 부동산 취득에 있어 증빙 서류나 송금 절차도 이전에 비해 훨씬 간편해졌네요.

해외 부동산 투자 노하우 공부 경기흐름 파악

저자 방미씨는 실제 많은 투자를 해왔고 지금도 하기 때문에 실전 경험에서 우러나온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자 발급은 어떻게 받는지, 해외 투자 전 알아야 할 기본 상식과 관련된 용어, 우리나라와 다른 미국의 주거 형태, 뉴욕, LA, 마이애미, 하와이 지역별 정보, 부동산 거래 시 발생하는 수수료와 각종 세금에 대한 내용까지, 꼭 필요한 정보를 적어놓았어요.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해외 부동산의 중요성 강조하는

1장 ‘해외로 눈 돌리는 강남부자들’

2장 ‘국내 부동산 시장의 한계 뛰어넘기’

부자들이 국내 해외 부동산 투자하는 방식과 실패를 줄이는 노하우를 담고 있는

3장 ‘글로벌 부자들의 부동산 투자 공식’

4장 ‘해외 투자, 국내 투자와 기본은 같다’

해외 투자시 알아야할 기본 상식, 실제 해외부동산 투자시 알아야하는 구체적인 일들까지 자세히 설면하고 있는

5장 ‘당신도 뉴욕 맨해튼의 집주인이 될 수 있다'

막연히 해외 부동산에 투자를 해보고 싶다 생각하신 분이 읽으며 많은 도움을 얻으리라 봅니다.

방미의 부동산 투자 노하우 10가지는 많은 공감을 하며 읽어나갔네요.

1. 부동산을 살 때 반드시 팔 때를 고려하라.

2. 위치와 관리 상태가 좋은 부동산을 선택하라. (제일 비싸고 좋은 곳, 입지)

3. 최초 분양가를 반드시 확인하라. (부동산은 정가가 없으니 최초 분양가를 알아두는 것이 좋음)

4. 다음 투자자가 가져갈 수 있는 몫을 남겨뒤라. (어깨에서 팔아라)

5. 부동산 중개업자를 잘 활용하라.

6. 금리와 경기 변동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라. (우리가 매일 뉴스를 읽는 이유)

7. 인터넷 사이트를 맹신하지 마라. (발품의 중요성)

8. 구매 의사가 있다면 몇 번이든 해당 지역을 찾아가라.

9. 이것이라고 판단되면 절대 가격을 깎지 마라.

10. 부동산의 환금성을 염두에 두어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