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1년만 옷 안 사고 살아보기 - 스트레스를 쇼핑으로 풀던 그녀, 비우고 다시 채우는 1년 프로젝트에 도전하다
임다혜 지음 / 잇콘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딱 1년만 옷 안 사고 살아보기. 가능할까? 했지만 솔직히 작년에 입은 옷을 그대로 입으면 가능할지도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그렇게 쌓인 옷들을 보면서 정작 다음날 입을 옷을 고르던 저는 입을 옷 없네라는 말이 절로 입에서 나오더라구요. 옷장에 옷은 많은데 내가 내일 맞춰 입을, 입고 싶은 옷이 없다는 거였어요.

풍백님이 자신의 다짐- 딱 1년만 옷 안 사고 살아보기-을 이웃들에게 나누며 노력하는 과정, 마음 속 이야기 진행과정들을 블로그에 남기셨는데 그 기록을 정리해 책을 출간하셨네요.

표지도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있고 크기와 무게도 출퇴근길 휴대하기 쉽게 되어있어 독자를 배려하는 마음이 느껴졌어요.

아이러니한 내용이지만 저도 공감하고 있어요. 무더기?로 쌓인 혹은 걸린 많은 옷 중에서 정작 내가 입고 나갈 옷이 없다는데서 오는 쇼핑의 욕구.

그런데 지난 몇 주 내가 출근하며 입고 다닌 옷들을 떠올리면 내가 좋아하는 옷들을 세탁해서 자주 입었네요. 옷걸이에 걸려 있어도 손이 안가니 지난 번 입은 옷 여기 저기 매치해 입었네요.

풍백님은 결혼, 출산 후 직장 그만두고 육아에 집중하고 있는데 어느 날 가계부 적자가 조금씩 보이고 옷이 원인인걸 발견했어요.

딱 1년만 옷 안 사고 살아보자며 블로그 개설 그 기록을 나눕니다. 그 과정은 가지고 있는 옷을 모두 꺼내 처분하는 과정에서 시작하는데 쉽지 않죠. 엄청난 옷 다 사연이 있고 지금까지 가지고 있었던 이유가 있잖아요. 그래도 과감히 정리해냅니다.

중간에 옷을 사고 싶은 유혹이 없었던 것은 아니죠. 그래도 블로그 공개기록 덕분에 잘 이겨내고 딱 1년만 옷 안 사고 살아보면 자신에게 주겠다는 개량 한복 선물까지 받았네요.

옷을 정리하고 더 사지 않으니 그 자체가 미니멀 라이프네요. 옷을 버리고 옷장 공간의 여유를 찾은 것 못지않게 딱 1년만 옷 안 사고 살아보기 프로젝트를 통해 그녀의 내면의 성숙과 생활패턴의 변화까지 확인할 수 있었어요.

집 안에 한 무더기의 옷이 있는데 당장 내일 입을 옷이 없다고 느끼시는 분, 그리고 가계부에서 의류비에 많은 지출을 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내가 왜 이 많은 옷들을 어떠한 마음으로 샀는지? 생각하는 시간도 가져보고 맞지 않아 옷을 사는 것이 아니라 몸을 가지고 있던 옷에 맞추기 위해 가꾸는데 더 노력한다던지 그녀의 경험에서 자신에게 적용할만한 아이디어를 얻으실 수 있으실거예요.

https://blog.naver.com/slkii/22150198980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