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바꾸는 인생의 마법 - 나를 아프게 하는 거짓말 20가지
레이첼 홀리스 지음, 박미경 옮김 / 이다미디어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꿈 성공 자아성찰 자존감, 가까이 들여다보면 다 연결되어 있어요. 나를 바꾸는 인생의 마법이란 책을 만났네요.

영감을 불어넣어주는 에너지 넘치는 사람. 보고 있으면 기분 좋아지고 또 보고 싶은 사람, 누군가에게 닮고 싶은 사람. 내가 되고 싶은 사람이예요.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주는 진한, 때로는 은근한 기분 좋은 향기가 나는 사람. 그런 사람이 되어 있는 기분 좋은 상상을 합니다.

종종 서점 나들이를 하는데 나를 바꾸는 인생의 마법이란 책이 눈에 들어왔어요. 표지 속 생기 넘치는 레이첼 홀리스, 그녀가 오프라 윈프리에 비견되다니 어떤 사람일까?궁금해집니다. 그녀의 강의에 수많은 인파가 몰리다니 그녀가 창립한 라이프스타일 웹사이트, 더시크사이트가 뭘까? 바로 찾아보았어요.

스타일, 일, 가족, 여행, 레시피, 비디오 카테고리 안에 들어가면 그녀의 진솔한 이야기 영상이 담겨있네요. 이 곳으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다녀간다니 놀라웠어요. 처음에는 블로그로 시작해 이제는 이 커뮤니티를 통해 세계 여러나라 여성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불어넣어 준다고 하네요. 그녀 자신이 직접 겪은 삶의 기록을 솔직하게 글로 풀어나가면서 사람들의 공감을 얻었죠. 그녀의 통찰력에 열광하고 그녀의 에너지에 동화됩니다.

그녀의 이야기는 책으로 엮여 이렇게 세계 여러나라에 글로 또 전해지네요. 바로 내 옆집 언니의 목소리로 진솔하게 자신의 경험을 나눠줘서 나를 위로하고 나를 응원해줍니다. 세상 평범한 우리 여성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조언을 해줍니다. 뜬구름 잡는 이상적인 이야기가 아니라 구체적이고 실질적이예요. 우리를 불행하고 힘들게 하는 그녀가 경험했던 20가지 거짓말과 오해를 각 꼭지별로 이야기하고 각 꼭지의 마지막에는 그녀에게 도움이 되었던 실제 방법들 제시합니다.

자신의 힘들었던 과거를 솔직하게 드러내 고백하고 그것을 어떻게 이겨냈는지 그녀의 경험을 전하는데 깊은 공감이 가더군요. 자기계발서가 호불호가 있고 객관적으로 보면 어떤 면에서는 다 아는 내용같고 어디서 들었던 것 같기도 하지만 실제 그 상황에 어렵고 힘든 상황에 놓여있다면 실제 도움이 많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가독성이 좋아 순식간에 읽었네요. 그리고 그녀의 이야기에 용기와 에너지를 얻었어요. 가정생활에서 사회생활에서 인간관계에서 힘들거나 지칠 때 읽어보세요.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