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리 머리 만들기 - 비즈니스에서 차이를 만드는
히라이 모토유키 지음, 김소영 옮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의적 사고 논리적 사고 논리머리 만들기, 일본 저자가 쓴 자기계발서로 가볍고 직관적으로 풀이되어 가독성이 높아 짬이 날 때 읽게 되네요. 출퇴근 이동시간에만 읽어도 금방 읽고 그 안에 정리된 내용 중에 도움이 되는 것을 얻어가기 좋습니다. 이번에 고른 책은 <논리머리 만들기>란 책이예요. 비즈니스에서 차이를 만드는 논리머리 만들기로 제목부터 직관적이어서 이 책이 무엇을 말하고 싶은지 명확해서 좋습니다.

창의적 사고, 논리적 사고에 대한 관심은 자녀 교육에만 국한된 것이 아닙니다. 지금 아이들이 배우는 것을 보면 내가 어릴적에는 저런 교육 과정이 왜 없었을까 조금 아쉽습니다. 직장에서 일을 하다보면 업무 처리 방식에도 차이가 있고 그 결과가 일을 잘 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이 드러나는데 일 잘하는 사람은 논리적이고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결정하고 행동하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논리머리 만들기>는 논리적 사고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소개해주네요. 논리머리를 가지고 있다면 정해진 목표를 최소한의 노력으로 달성할 수 있어요. 문제해결능력, 독해력, 의사소통능력까지 향상 될 수 있답니다. 쉬운 말고 방법으로 교재는 중1수학을 이용해 공통점, 차이점, 순서만 알면 논리적인 머리를 만들 수 있다고 설명하면서 증거를 제시합니다. 단순히 식을 푸는 것이 아니라 수학문제 풀이를 하며 겪는 논리 과정을 익혀 업무에 있어서도 논리적인 처리가 가능하다고 해요.

논리적인 사람은 아무래도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사회에서 인정받을 확률이 높겠죠? 논리머리를 갖게 된다면 논리적으로 말을 하게 되니 설명이 머리에 쏙 들어올 정도로 할 수 있게 되지요. 그리고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단순하고 명확하게 생각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일의 순서를 따져 중요한 순서대로 처리하게 되지요. 그리고 이 책에서 예시로 들고 있는 간단한 중1 수학 문제를 따라 풀어보면 숫자력과 기억력이 좋아질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