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Live & Work 2 : 공감 - 가슴으로 함께 일하는 법 How To Live & Work 2
다니엘 골먼 외 지음, 민지현 옮김 / 21세기북스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이 할 수 없을 것 같은 행동을 해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가져다 준 사람에 관한 뉴스 기사를 종종 보게 됩니다. 죄를 저지르고도 자신이 무엇을 잘못한 것인지 모르는 모습을 보면 세상이 새삼 무서워 지곤 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몹쓸 행동을 한치의 거리낌 없이 하는 사람들을 살펴보면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는데 모두 공감 능력이 없다는 점이었어요.

공감 능력 함양은 이러한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람들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사실 사회생활을 하는 우리 모두에게  필요해요.

공감 능력이란 관연 무엇일까요?

How To Live and Work. 직장에서 어떻게 인간적으로 일할 수 있는가?를 주제로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실린 칼럼 중 인기 있는 칼럼을 엮은 시리즈 서적이 있어요. 감정이 어떻게 우리의 회사 업무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주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회사 생활을 하는 동안 감정 지능을 어떻게 높일 수 있는지, 힘든 인간관계를 어떻게 극복하는지 등 실질적인 조언들이 담겨있어요.

2권의 주제가 공감이예요. 회사 생활을 하면서 가슴으로 함께 일하는 법을 제시한답니다. 상사, 동료, 부하직원들과 원만한 관계를  갖는 법. 나아가 좀 더 서로에게 생산적인 피드백을 줄 수 있는 법을 알려줍니다.

 개인적으로 깔끔한 디자인, 얆은 두께가 휴대하기 편해 더 좋았어요. 그러면서 생각할 거리가 가득한 열개의 꼭지로 구성되어 회사생활에 어떻게 적용해 볼지 실질적인 도움도 되었습니다.  

회사 생활을 하면서 상사, 동료, 부하직원의 말을 경청하고, 그들의 감정과 입장을 이해하는 방법에 대해 가감없이 조언해준답니다.

공감이란 우리 모두가 필요로 하는 능력이예요. 공감 능력을 높인다면 하루 중 삼분의 일 이상의 시간을 보내는 회사에서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 덜 받고 좀 더 즐겁게 일하니 시너지도 높여 성과도 더 높아지지 않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