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슬, 멈추지 않는 추진력의 비밀
닐 파텔.패트릭 블라스코비츠.조나스 코플러 지음, 유정식 옮김 / 21세기북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하는 사람들의 비밀이 무엇인지, 다른 삶을 선택해 살아온 사람들의 가치관은 무엇이고 습관은 무엇인지 살피며 내가 맞춰볼 수 있는 부분을 찾기 위해 읽게 된 책이다. 자기계발서라는 분야는 확실히 호불호가 갈리지만 작심삼일에 다시 도전하거나 잠시 나태해졌을 때 모티베이션이 되어줄 책으로 출퇴근길을 이용해 읽곤하고 새마음 갖고 자신이 실천할 수 있는 팁들 하나 둘 씩 실행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한다.

  10년 꾸준히 하면 전문가 그 분야의 대가가 될 수 있다. 인내하고 인내하라 라는 말보다 뭔가 다른 무언가를 발견할 수 있지 않을까 혹은 그들이 가진 평범한 습관 속에 어떤 비범함이 있을까? 하는 마음에 읽게 된 책이다. 다른 사람의 성공 스토리와 그들의 가치관에 대해 읽고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일, 벤치마킹하여 실천해볼만한 점들을 찾고 고개를 끄덕이며 당장 실천해보고 싶은 점들을 찾았다. 쉬우면서도 꾸준히 해야하는 성공의 힌트들, 일과 삶을 바라보는 색다른 관점을 살피며 좀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저자의 노하우를 활용하면 남들과는 좀 다른 방식으로 목표를 향해 좀더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저자는 예상했듯이 평범했지만 지금은 잘 나가는 컨설턴트로 평범한 사람들을 위한 생존법을 나눈다. 많은 이야기를 해주려고 하고 왜 저자의 생존법이 필요한지 이야기하는 부분이 긴 호흡의 이야기라 좀 지루한 면이 있지만 뒷 챕터로 갈수록 흥미롭고 가독성 있어 빠르게 읽을 수 있다. 허슬이란 어떤 일이 기필코 일어나게 한다는 의미로 내 일과 인생을 다른 시선에서 바라보고 자신이 진정 즐길 수 있는 프로젝트를 찾아 성장하여 실제 수입도 늘리며 더 큰 행복도 찾도록 한다. 수동적인 자세에서 적극적으로 자신의 인생을 개척하고 나아가도록 마음, 머리, 습관이란 큰 꼭지로 팁들을 알려준다.

  마음 챕터는 허슬이 무엇이고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하는지 알려주고 머리 챕터는 꿈을 내것으로 만들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계획하는 법, 마지막 습관 챕터에서는 어떻게 실행을 가속화하는지 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특히 꿈을 이루는 허슬을 네 가지 경로로 자세히 설명해준 부분은 지속적으로 적어놓고 네 방향에서 실천하면 좋을 듯 하다. 네 가지 경로는 밖에서 안으로 원하고자하는 영역에 발들이기-도전하기, 안에서 위로 이동하기-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고 위로 승진하기, 안에서 밖으로 움직이기-조직을 옮기거나 창업해 기업가의 길로 나아가기, 밖에서 위로 이동하기-지속가능한 기업모델을 만들어 창의적 성취 거두기이다. 또한 게을러지고 미루고 싶을 때 당장 실행해 10분 동안 하기는 개인적으로 바로 실천해 효과를 볼 수 있는 조언으로 바로 도움이 되었다. 이외 다양하고 구체적인 팁들을 자신에 환경과 상황에 맞게 적용한다면 지금보다 좀더 빠르게 성공의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