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생활 다이어리 - 나만의 아지트를 꿈꾸는 청춘들을 위한 카툰 에세이
다카기 나오코 글.그림, 박승희 옮김 / 인디고(글담)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누구나 독립생활을 꿈꿉니다.

혼자서 자립하여 자신만의 방을 꾸미고 식사를 하고 취미생활도 갖고말이죠.

나만의 아지트를 꿈구는 청춘들을 위한 카툰 에세이 [독립생활 다이어리].

첫표지부터 독립생활 이라는 키워드가 눈에 확 들어왔습니다.

누군가의 로망이자 누군가의 현실이될 독립생활.

 

독립생활을 하려면 집도 구해야하고, 혼자자립할 수 있는 마음가짐을 필수죠.

그밖에 일어나는 크고 작은 에피소드 등은 덤으로 따라옵니다.

작가님은  소소하고 일상적인 독립생활을

하나의 다이어리를 보는듯한 느낌으로 하나씩 채워나가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독립생활을 시작할때면 원룸 이나 오피스텔 또는 투룸 때에 따라서는 아파트에서 시작하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죠.

이책은 일반적인 원룸 에서 시작하는 독립생활을 시작하는 주인공에 관한 다이어리 입니다.

우선 집을 고르는것 부터 독립생활을 하면서 찾아오는 고향집에 대한 향수병.

그리고 혼자밥먹는 것에 익숙해 져야 하고, 그러다가 요리까지 하게되고

나만의 방도 마음껏 꾸며보고, 혼자살기 때문에 보안에 신경써야하고,,,,,

제일 현실적인것은 내가 다 해야한다는 점,

전기고지서 ,가스고지서, 등등 각종 공과금도 내야하고, 요리,빨래, 청소

그렇지만 나만의 공간이 생겨서 내가 하고싶은 것을 할 수 있고, 자유롭다는 큰 장점때문에

독립을 누구나 원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그래서 누구나 독립생활을 시작하려는분, 독립생활을 하기 시작한 초보자분들이 보면

좋을 내용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독립생활의 현실감있는 이야기들이 저절로 고개를 끄덕이게 하기도 하고

그동안 궁금했던 내용들도 속 시원히 알려주어서 생활의 꿀팁 같은 유용한 정보도 들어있습니다.

 

독립생활 단어자체가 멋진말인거 같네요~

누군가에게는 새로운 시작이 되는 단어이기에

우리들의 독립생활은 어떨지 나의 독립생활은 무엇으로 채워질지.....

모두들 부푼 꿈을 안고 시작하는 독립생활... 응원합니다.

씩씩하게 하루를 즐겁고 알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독립생활 다이어리] 파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