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월급쟁이 부자들 - 투자의 고수들이 말해 주지 않는 큰 부의 법칙
성선화 지음 / 다산북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8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해돋이를 보면서 1년을 시작하는 마음으로  가정의 안녕과  건강 그리고 부자되게 해주세요 ~ 라고 모두들 간절한 바람을 소원을 빌지요.

황금개의 해에 모두들  부자되세요~!! 덕담으로 시작하렴니다.

 

<100억 월급쟁이 부자들>제목만으로도 벌써 100억을 가질것만 같은 문구가 눈길을 사로 잡고

오렌지색 표지 로 시선을 압도합니다.

월급쟁이 생활이야 다 거기서 거기고 빠듯한 월급으로 이 책속 주인공들은 어떻게 100억부자들이 되었을까? 라는 호기심 반 , 부러움 반으로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10억이면 부자라고들 했는데 언제 부터인가 100억열풍이 불면서 100억 이라는 문구만 들어도 부자구나...라는 인식을 하게 되네요~

동화에서는 왕자와 거지라는 제목을 보며 자랐는데 2017년도에 새로운 신조어 흙수저, 금수저

두 분류의 사회계급으로 사람들 입에 오르내렸지요...

대부분의 월급쟁이는 흙수저 라고 폄하하는 앞으로의 미래가 앞이 캄캄한 느낌의 뉘앙스가 많이 났었는데 왠지<100억 월급쟁이 부자들>은 한줄기 희망의 빛을 내려주는 좋은 소재의 글들로 가득차서  마구마구 안내해 줄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성선화 작가님은 평범한 사람들도 100억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여러 주인공 들을 만나며 인터뷰한 내용을 정리하여 독자들로 하여금 읽기 쉽게 써내려 갔습니다.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라는 의문으로 그것도 월급쟁이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정말 100억 부자들이 월급쟁이인가? 라는 의구심으로 읽어도 결국엔 답이 같습니다.

월급쟁이도 100억 부자가 될 수  도 있다.

그렇지만 아무나 다 될 수 있는건 아니죠... 그들에게는 그들 만의 대체 투자와  투자DNA가 있어서 남들과는 다른 무언가로 100억 대열에 합류하게 된다는 이야기를 풀어냅니다.

여기서 대체투자란 무엇인가? 그리고 투자 DNA란 무엇인가? 라는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생소하고 모르는 분야 . 한번도 들어보지 못한 용어와 들어는 봤어도 실제로 그런 사람들이 존재한다는 것 자체가 판도라의 상자를 여는 것처럼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모르는 용어는 네이버검색을 통해서 하나씩 알아갔고, 100억 부자들의 방법은 일반인들이 접하기에는 생소하지만 그래도 이런 류 의 사람들도 존재한다면 나도 대체투자를 하면 되지 않을까?

라는 희망도 가져볼 수 있도록 하는 동기부여가 되는 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누구나 생각은 하지만 행동으로 옮기진 않지요 . 성선화 작가님은 평범한 사람들도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첫번째. 끼가 필요합니다.

대체투자를 통해서 부자가 될 수 있는데 자신의 성향과 맞고 투자를 할때 잘 될것 같은 "촉"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끼를 말합니다.

대체투자 : 사모펀드, 헤지펀드, 부동산, 벤처기업, 원자재, 선박 등 다양하다. 대체 뮤츄얼펀드와 상장지수펀드(ETF)는 이런 대체투자상품을 주로 편입하거나 관련 지수를 추종하는 펀드다.

 

두번째.깡이 있어야 합니다.

투자를 하면 천당과 지옥을 오가는데 이해 관계인들 속에서 부자의 무게를 견딜 수 있는 맷집을 말합니다.

 

세번째.꼴입니다.

사람의 이미지를 말하는데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는 인상과 옷차림 매너와 에티켓 이런 것들이 투자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한다고 하네요~

 

네번째,끈이 있어야 합니다.

혼자서 모든것을 할 수 없죠 . 그분야의 전문가나 평소에 호감을 쌓고 이어온 인맥과 주위에 도움을 받아 투자를 할 수 밖에 없죠 . 사람들과의 관계를 말합니다.

 

다섯번째.꾼을 갖고가 하는 의지가 중요합니다.

아마추어와 프로의 차이는 종이한장 차이라고들 하죠? 하지만 프로는 전문성을 뛰고 있고, 경쟁력이 있는 투자자를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책을 통해 느낀점은 자신이 부자 그것도 100억부자가 될거 라는 자신의 믿음과 꼭 그렇게 될 수 있다는 상상을 하고 여러 투자책도 읽고, 전문가의 강연도 들어 보고 직접투자를 통해서 깨달아 가는 과정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월급쟁이들에게도 100억부자가 될 수 있다고 <100억 원급쟁이 부자들>을 인터뷰하시고 책을통해 독자들에게 생생하게 볼 수 있게 해주신 성선화 작가님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