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이루려면 정확하게 ‘얼마나 행동해야 하나요?" 내가오랫동안 받은 질문이다. 모든 사람이 남들은 모르는 손쉬운 방법, 지름길을 찾는다는 사실은 별로 놀랍지 않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너무나 당연하게 지름길은 없다. 행동을 많이 하면 할수록행운을 얻을 가능성은 더 커진다. 숙달되고 일관되고 지칠 줄 모르는 행동만이 다른 어떤 방법보다 성공에 결정적 요소다. 적절한행동량을 정확하게 계산해 발휘하는 것이 사업 구상을 하고, 아이디어를 내고, 사업 계획을 세우는 것보다 훨씬 중요하다. - P111
스타벅스가 내놓는 제품은 ‘생필품‘이 아니다. 그래서 특히 불황기에 문제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스타벅스는 꾸준하게 매출을유지하면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투자자에게 수익을 안겨준다.
이는 제품의 질도 분명 중요하지만, 기업을 탁월하게 만드는 진정한 힘은 기업에서 일하는 개개인에게 있다는 사실을 증명한다.
슬츠는 상황에 접근하는 방법을 정확하게 알고 있었다. 불황이나일시적인 경기 위축이 닥쳐도 그는 조직을 ‘확장‘한다. 여기서 말하는 확장은 더 많은 매장 신설만을 뜻하지 않는다. 그는 자신의에너지, 자원, 창의력을 활용해 엄청난 수준으로 행동하고, 매장을 방문해 수많은 고객을 만나고, 브랜드 가치와 수익을 높이는식으로 확장한다. - P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