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home 연일체‘, 팬데믹 시대, 사람들에게 집의 의미를 한 마디로 표현하라면 이만한 표현도 없을 것이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은 단순히밥 먹고 잠자는 장소를 넘어 자신과 하나 되는 공간이 됐다. 코로나 19 이후 생활 영역별 이슈어 분석 결과에 따르면 의식주 생활 전반에서 집 관련키워드가 두드러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집이 명실상부하게 삶의 중심이 되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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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들은 제품 구매 후 바로 가져가지 않아도 되는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집 밖 또 하나의 냉장고를 제공하고 있다. GS25의 ‘나만의 냉장고‘와 CU의 ‘포켓CU 키핑쿠폰‘은 구매 시 1+1 혹은 2+1로 제공하는 증정품을 보관할 수 있으며 점포에 상관없이 나중에 보관 상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돌아다니다가 가까운 편의점에 들어가 미리 사놓은 제품을 꺼내 먹을 수 있는 ‘휴대형 냉장고‘가 하나 더 있는 셈이니 집의 스마트한확장이라 할 수 있다. - P12

넷플릭스나 왓챠 같은 OTT 서비스를 통해 영화·드라마·예능 등의 콘텐츠를 즐기는 여가 활동도더욱 확대됐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의 분석결과, OTT 서비스업체 5곳에 대한 이용 건수 추이는 2020년 대비 2021년 상반기에 46%가 증가해 상승세를 이어갔음이 확인됐다.  - P13

골프나 등산처럼 기존에 애호하던 스포츠가 아니라 새로운 영역에 대한 도전도 늘고 있다. 물속을 유영하는 스쿠버다이빙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산소통 없이 무호흡으로 50m 이상을 잠수하는 딥다이빙 혹은 프리다이빙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2021년 도쿄 올림픽을 계기로, 펜싱과 클라이밍도인기다. 밤에 하는 등산인 야등이 새로운 등산유형으로 등장하기도 했다. - P14

인터넷 전문 은행이 무섭게 성장하고, 기존 은행도 금융 스마트폰 앱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상황에서 신한은행은 아날로그의 감성을 강조하는 ‘디지로그 브랜치‘를 새로 오픈했다. 디지로그란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조합한 단어인데, ‘은행 같지 않은은행‘을 목표로 일하는 방식을 바꾸고 공간 하나하나에 스토리를 담아 고객에게 즐겁고 혁신적인 금융 경험을 제공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디지로그 브랜치는 바로 디지털 기술과 휴먼터치가 결합한 결과다.  - P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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