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볶이 할멈 6 - 학교 앞은 우리가 지킨다! 똥볶이 할멈 6
강효미 지음, 김무연 그림 / 슈크림북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

똥볶이 할멈 × 똥방구 할망의 학교 앞 지키기 대작전!!!

이게 무슨 말이냐고 할 수 있겠지만, 아이들을 키우다 보니 온 마을이 필요한 것을 알겠더라.

내가 살고 있는 윗층에 아이 키우는 부부가 살고 있다.

아침 6시30분이면 어김없이 쿵쿵 내리찍고 굴리고 .....이렇게 아랫집에 대한 예의가 없는 사람들도 많기도 하지만,

어린 아이의 그런 사소한 행동에 발끈하자니 대한민국 저출산이라는 생각에 참아가면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다.


햇살 초등학교 앞 방과 후 할멈 떡볶이 바로 옆에 방과 후 할망 문방구가 들어서자 아이들은 떡볶이 가게를 지나쳐 우르르 문방구로 향합니다. 손님이 없어 파리만 쫓는 신세가 된 똥볶이 할멈은 조수 치즈와 함께 몰래 문방구를 염탐하다 아이들의 표정과 행동에서 수상한 점을 발견하는데요, 문제의 발단은 바로 문방구에서 파는 안경 게임기! 아이들이 점점 안경 게임기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좀비처럼 변해 가자, 라이벌인 똥볶이 할멈과 똥방구 할망은 아이들을 위해 손을 맞잡기로 한다. 두 사람은 과연 좀비 게임기의 정체를 밝혀내고 아이들을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을까요?


아이들이 안경 모양의 게임기에 중독되면서 큰 사회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게임기에 중독되어 아예 등교하지 않거나, 게임기를 뺏으려는 부모님과 다투고 집을 나가는 아이들도 많다고 합니다. 심지어 인기 아이돌 차르 역시 이 안경 게임기에 중독되어, TV 방송 녹화에 말도 없이 나오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내 아이도 그렇지만, 게임에 한 번 빠지게 되니 자제가 쉽지 않다.

특히 스마트폰 중독은 심각한 사회 이슈가 되고 있지만, 어린이, 청소년 손에 쥐어 준 이후부턴 통제가 쉽지 않다.

그래서 외국에는 스마트폰 연령 제한 법안이 발의 되고 있다는데 한국에도 조소한 시행이 필요해 보인다.

이렇게 무시무시한 게임기가 어떻게 팔리게 되었는지 알아보게 되는 똥볶 할머님 출동!!!!

어떤 사람이 이렇게 아이들에게 못된 먹은 짓을 하는지~~~~~똥볶이 할멈이 해결할 수 있는지 아이들이 흥미진진하게 읽어내려 가 볼 수 있었다.

**출판사에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