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부만 잘하는 아이는 AI로 대체됩니다 - 챗GPT 시대, 내 아이를 대체 불가한 미래형 인재로 키우는 특급 커리큘럼
안재현 지음 / 카시오페아 / 2024년 4월
평점 :

자기가 하고 싶은 아이와 시켜서 하는 아이의 차이점이 있다.
내가 이런 아이들과 같이 공부하기 싫다는 아이와
긍정적인 마인드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아이와의 차이점은 확연히 달라진다.
이 시대의 변화의 트렌드는 결과보다는 과정을 더 중요시하게 되는 시대이다.
개인의 인성, 성격
본인의 호감도 또한 미국 학교마다 체크하게 되는
추천서 또한 중요
시키는 것을 잘하는 아이들은 한국에서 제일 잘한다.
미래는 기계와 인간의 다리 역할을 중요하다.
사회에 맞춰진 틀을 학습하는 것은 이미 인공지능을 따라 잡기가 쉽지 않다.



우리때와는 다른 시대에 사는 아이들
이 아이들을 어떤식으로 교육을 하고 사회에 나가기전에 제대로 한발 내딛을 수 있을까?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어렸을 때 부모기 시키는 대로 남들 다 다니는 학원에서 공부하고, 좋은 대학에 진학한 선배와 비슷한 궤적의 생활기록부를 따라 만들고, 해당 분야에 관심이나 열정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보여주기 방식으로 스펙 쌓기를 하다 보면 아이들은 인생에서 언제 실패를 경험하게 될까?
많은 학부모가 자녀들에게 선행 학습을 시키는 것은 자녀가 인생에서 실패를 경험하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학교 교육 과정은 선행할 수 있다 쳐도 매서운 인생살이를 선행할 수 있을까?
자기 삶에 주도적으로 도전하는 법을 배우고 실패의 순간이 찾아왔을 때 이를 극복하고 도전적으로 새로운 것을 시도할 용기를 낼 수 있도록 AI 시대에 살아갈 아이들에게 중요한 게 아닐까?
** 출판사에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