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 단어 퍼즐 : 워들 편 - 숨은 단어를 찾으며 두뇌를 자극하라!
김보라 지음 / 슬로래빗 / 2024년 2월
평점 :

일상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떠안고 살것인가?
아니면 나만의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풀면서 지낼 것인가?
사람이 살다보면 스트레스를 안 받을수는 없는데요. 스트레스를 받고 병을 얹어지는 경우가 생기다 보니
나이들수록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하다 느껴져 운동도 열심히 하게 되더라고요.
퍼즐 저자 김보라님은 일이 안 풀릴 때마다 온갖 퍼즐을 즐겨 하다가 어느새 취미가 되었다고 해요.
우와...정말 건전하게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을 아신 경우라 내용을 더 찬찬히 살펴보고 싶더라고요.
이분은 영어 공부도 퍼즐처럼 신나게 하고 싶어 스도쿠와 접목했는데 단어를 재밌게 찾으면서 어휘력도 늘리는 게 느껴져 책을 만드셨다고 해요.
내용을 봤을 때 스도쿠와 비슷하다 생각했는데 숫자 대신에 영어 알파벳 조합이라니...!!!
퍼즐을 활용한 영어 공부법이 궁금해 살펴 보았어요.


영어 단어 퍼즐-워들은 미국의 ‘조쉬 워들’이 개발한 ‘Wordle’이라는 온라인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고 해요.
다섯 개의 단어로부터 하나의 미션 단어를 추리하는 핵심 아이디어는 같아요.
영어 사교육비가 많이 드는 대한민국에서는 수능을 생각하지 않을수가 없는데요.
옥스퍼드 필수 어휘와 교육부 필수 영단어를 사용하여 어휘력 향상을 도와줄 수 있도록 짜여져 있고, 제시한 단어는 어느 자리에 어느 철자가 있는지, 없는지를 나타내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유추해볼 수 있어요.
힌터라는 단어를 보면서 내가 아는 단어를 찾는 추리력까지!!!
우리가 일상에서 종종 접했던 속담이나 유명 인사의 명언을 수록되어 있어서 아이들 영어 단어 공부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집에서 늘 심심하다 노래 부르는 아이들과 혹은 영어 언어 확장을 공부하기 위해 노력중인 성인들도 즐겁게 단어를 익힐 수 있을 거에요!
**출판사에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