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드림의 무섭게 빠져드는 과학책 - 읽다 보면 어느새 과학이 쉬워진다!, 2024 세종도서 교양 부문
김정훈(과학드림) 지음 / 더퀘스트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적 지적 호기심을 불려 일으키는 무섭게 빠져드는 과학책!

누적조회 2억회라니 우와~~~과학 좋아하는 아이라 이 책을 선택 해 보았는데 읽어보니

역시나....지구 역사부터 시작해서 폭넓은 지식을 접해볼 수 있다.



“과거 200만 년 간의 장마로 탄생한 동물은?”, “왜 인체는 엉망진창으로 설계되었을까?”, “고래의 조상은 두 발 달린 육지 동물이다?”, “인류의 뇌는 사실 작아지고 있다?” 등 100만 뷰를 달성한 레전드 에피소드를 엄선했다.

각 주제의 도입부마다 네 컷 만화를 배치하고, 200컷이 넘는 일러스트를 곁들여 초보자도 과학의 문턱을 유연하게 넘게 해준다.

과학교육을 전공하고, 과학 전문잡지에서 10년 넘게 기자로 활동했던 저자는 영상을 만들기 전 여러 관련 논문을 살피고 외국 전문가에게까지 팩트 체크를 하는 등 사전 고증을 철저하게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과학드림 채널은 과학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의 지식교양 욕구를 채워주는 것뿐만 아니라 초중고 과학교사가 수업 준비를 할 때도 참고하는 유튜브로 유명하다.



역사상 가장 강력한 온난화, 지구를 어떻게 바꿨을까?

그저께까지만 해도 반팔로 입고 다녔다.

강원도에는 25년 농사 짓던 농부도 이런 적은 처음이라며 11월임에도 온도가 30도라 배추 농사를 망쳤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다.

현재 어른이 살고 있는 시대가 아닌 미래의 아이들이 성인이 되어 살아갈 환경이 염려스럽다.

작은 실천부터 하고 있지만, 기업들과 국가들이 나서주지 않는다면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는 어떻게 될지 걱정이 된다.

대왕고래가 바다가 아닌 육지로 걸어다녔다고?

다양한 동식물의 진화와 현재 급격히 진행되는 기후환경 문제까지 우리 일상 곳곳에 숨어 있는 과학적 비밀을 낱낱이 파헤칠 수 있는 과학책!!

생물부터 지구과학, 화학 영역까지 두루 다루어 주어 지적 호기심을 갖기에 충분한 도서였다.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교양 서적으로 으뜸이다!

**출판사에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