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 마 속담 1 - 일상생활 놓지 마 속담 1
신태훈 지음, 나승훈 그림, 정상은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사자성어, 속담을 좋아하고 학습만화를 즐겨 읽고 있어요.

놓치마 정신줄 시리즈도 서점에 가서 사둔 게 많아서 캐릭터가 익숙하네요.

아이가 받자마자 몇 번을 읽었는지 앞 표지가 구겨져 버렸네요 ㅎㅎㅎ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

ㅋㅋㅋㅋㅋ 그림 보이시나요?

속담에 맞는 적절한 상황을 코믹하게 그린 캐릭터로 이해 완료~



더 놀라웠던 건 학습만화 속에 실사를 넣어둔거에요.

다음장 넘기고 깜짝 놀랐어요.

속담을 이해했는데 소와 관련된 실사를 넣어주고 과거 사람들이 소를 이용해 어떤식으로 농사를 지었는지도 상세하게 알려주어 글책 효과도 있었습니다.

하나의 에피소드가 끝난 후에는 속담을 깊이 알아 가는 코너를 배치가 되어 있고, 정신이네 가족 대화방의 대화를 읽으며 속담을 실제로 사용하는 맥락을 다시 한번 익힐 수 있고, 비슷한 뜻을 가진 또 다른 속담과 고사성어, 심지어 외국의 속담까지 골고루 챙겨 갈 수 있었어요.

학습 만화는 짧은 지식을 얻을 수는 있지만 깊은 상시이 부족하다 생각했었는데, 다양한 상식을 많이 얻어가는 느낌이네요.

와!!!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

요즘 아이들은 실사 도끼를 보기가 쉽지 않을텐데, 사진 속 굵직한 도끼의 모습이 찍히면 아프겠단 생각이 들 정도네요. 때림도끼, 양날도끼, 손도끼 세 가지의 다양한 용도 모습도 이해해볼 수 있었어요.

하나의 에피소드가 끝난 후에는 속담을 깊이 알아 가는 코너가 있다보니 , 대화방의 대화를 읽으며 속담 속에 숨어 있는 알쏭달쏭 전통문화 상식들! ‘속담 상식’ 코너에서는 속담에 얽힌 다양한 전통문화 상식을 배우며 속담을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어요.

아이들이 흥미롭게 읽고 일상생활에서 자주 활용하다보면 문해력도 점점 더 깊어질 것 같아요!!

**출판사에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