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코 초등 국어 3-2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ㅣ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과정에서 시험이 폐지되다 보니 아이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아이가 단원마다 제대로 알고 지나가는지 집에서 끼고 있지 않는 한 잘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한 학기당 한 권 문제집으로 예습이나 복습정도는 필요하다 느꼈어요.
미래엔에서 나온 초코교재는 부모 마음을 잘 대변한 문제집이라
난이도가 어렵지 않고 교과서와 연계되니 예습이나 복습용으로 활용할 수 있었어요.

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인칭 시점에서 바라보는 독해를 배우는 터라 아이가 상대방 감정이 어떤지 알아보기 좋았던 단원였어요.
단원이 끝나면 단원 평가를 보는데요.
단원 평가 보다는 수행 평가 비중이 갈수록 높아져 아이의 의견과 생각이 점점 더 중요시되고 있다고 느껴지고 있어요.

와!!! 아이가 좋아하는 자두네요!
자두가 교재에 나올 줄이야 ㅎㅎㅎ
라떼에는 철수와 영희가 전부였는데 아이 눈높이에 맞는 비교 대상이 자두라 더 흥미롭게 문제를 풀 수 있었어요.
과일 사러 온 거야. 언니 얘기하러 온 거야?
언니랑 같이 다니고 싶지 않아.
미미의 마음과 엄마들이 수다떠는 모습에 동생의 섭섭한 마음이 잘 드러나 보여
문제 핵심을 콕 집어 볼 수 있었어요!

독해로 교과서 쏙쏙
거인 부벨라와 지렁이 친구.
거인이 부벨라와 지렁이가 대화하는 내용에서 인물에게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를 생각하며 작품을 읽고 대화 나누는 장면이 연상되었어요.
국어 교과서 핵심 지문과 활동을 자세히 살펴보고, 독해로 이해콕으로 내용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어요.
독해로 생각업!!
단원 마무리 단계에서 내용을 읽고 그 생각을 잘 정리할 수 있는 단계에요.
만화로 되어 있어서 말풍선과 주인공의 표정을 보고 짐작할 수 있는 소민이의 성격이 엿보였어요.


어휘와 독해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
고교학점제가 변경되면서 거세 바람이 불 예정인데요.
초등 아이들은 글쓰기에 더 집중해서 연습할 필요가 있겠더라고요.
내 생각이 중요하고 내 생각을 잘 옮겨적으면서 연습을 해야 학년이 올라가도 좌절을 덜 느낄 수 있겠더라고요.
초코국어로 각 지문에서 중심 문장을 찾아보기 하면서 개념을 탄탄히 할 수 있었어요!!!
초등 자녀를 둔 집에서는 무엇보다 잘하는 것 보다 꾸준히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중요함을 다시 한 번 더 느꼈어요.
**출판사에 교재를 제공받고 쓴 후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