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일즈의 본질 - 성공을 꿈꾸는 사업자, 자영업자, 창업자를 위한 지침서
전의진 지음 / 바른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성공을 꿈꾸는 사업자, 자영업자, 창업자를 위한 지침서 세일즈의 본질
세일즈란 무엇인가
자본주의 사회에서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자원은 돈을 통해 거래된다.
돈은 우리가 소비하는 재화와 서비스의 가치를 판단하는 기준으로서 우리가 사람다운 삶을 위한 모든 과정에 투입되는 자산이다.
돈은 판매와 소비를 통해 순환하는 과정에서 더 큰 부가가치를 형성하며 또다시 순환하는 과정을 반복한다.
소비자는 다양한 재화와 서비스를 구매함으로써 자신에게 발생하는 효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게 되었으며, 소비자의 변화에 따라 고객에게 상품을 제공하는 세일즈의 가치 또한 더욱 중요해지게 되었다.p36

세일즈는 일정한 값을 받고 파는 사전적 의미도 있지만 , 시장거래가 형성되는 것 중 레드오션에서는
고객이 우위가 되는 게 현실이다.
장사를 하는 입장에서 판매자 입맛에 맞게 행동하고 판매한다면 고객의 니즈를 놓치고 말것이기 때문이다.
온라인 마켓이나 오프라인 마켓 역시 동등하게 작용되는 게 마케팅과 연관지어서도 생각해볼 수 있다.
세일즈는 곧 마케팅.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고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게 사업의 1 원칙이지 않을까 싶다.
내가 물건을 온라인에서 구매를 할 때 리뷰가 많이 달린 사이트를 좀 더 신뢰하는 걸 알게 되었다.
대부분 사람들도 후기가 0개 보다 후기가 몇백개 달려 있으면 물건의 가치를 보기 보다는 신뢰를 얻어
사는 경우가 많다.

물건을 판매하는 곳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아플때 다니는 병원을 선정할때도
짧은 경력 보다는 오랜 경력을 갖춘 저명한 의사에게 수술 받고 싶은 이유가 당연한 게 아닌가 싶다.
세일즈의 본질에는 직관과 통찰, 성취를 내는 과정에서 다양한 시도와 도전을 통해 얻게 된 교훈과 깨달음을 바탕으로 상품이 소비자에게 판매로 이어지는 모든 과정을 적어두어 사업하는 사람들의 마인드 교육에 도움이 될만한 책인 8것 같다. 결국은 실행력만이 정답!
**출판사에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