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 단번에 매출을 200% 올리는 설득의 심리학 무조건 팔리는 마케팅 기술 시리즈 1
사카이 도시오 지음, 최지현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업을 시작하다 보니 기존에 관심 없었던 마케팅 관련 서적을 많이 읽게 된다.

마케팅 서적을 읽으면 읽을수록 돈 버는 법은 다양하다는 것과 사업 뿐 아니라 나를 알리기 위해서는

마케팅 홍보 효과의 중요성을 알게 된다.

직장인였을땐 남이 주는 봉급으로 살았는데 마케팅 서적과 마케팅 관련 교육을 들으면서

찐부자들이 많음에 다시 한 번 더 놀랐다.

우물안 개구리처럼 살았던 세월에서 조금씩 벗어나고자 오늘도 단번에 매출을 200% 올리는 설득의 심리학에 대해 배워보고 실전에 응용하고 싶어졌다.



아무리 좋은 물건으로 인정 받았더라도 홍보로 입소문을 타지 않고서는

내 물건의 장점을 알릴 수 없다.

그러면 실구매 고객에게 어떤식으로 알려주는 게 좋을까?

tv에서 매일 나오는 홈쇼핑을 보면 물건을 팔 때 '무료증정' , '무료샘플'을 수단으로 잠재고객을 모은다.

유료는 '실구매 고객'을 찾기 위해, 무료는 '폭넓은 잠재고객'을 모으는 방향으로 이끌 수 있다.

나도 비싸다 생각하는 물건을 구매할 때는 꼭 가격 비교를 한다.

사람은 모든 것을 비교하고 판단한다.

이 심리기술을 잘 적용시켜보면 내가 의도한대로 고객을 이끌 수 있을 것이다.


블로그를 하다보면 제목에 홀수를 적용해서 글을 작성한 인플루언스 글을 본적이 있다.

일하는 여성에게 드리는 5가지 레슨

행복한 커리를 위한 5가지 베스트!

3,5,7로 정리해서 전달하는 방법이 마케팅에도 자주 이용된다는 것은 사람들이 짝수보다 홀수를 좋아한다는 결과가 있다. 물건을 팔때 이벤트를 할때 홀수를 활용하는 방법을 이용해보자.

28세에 광고 제작회사 설립 후 1년에 혼자서 10억 원 매출을 올리고, 연간 100회 이상 강연하는 비즈니스 심리학 분야 인기 강사인 저자가 현장에서 터득한 설득의 심리기술 100가지를 담은 마케팅 도서이다.

책에는 내가 파는 상품을 돋보이게 하는 간단한 방법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멘트가 가득하다. 잘나가는 동료, 잘나가는 가게에 숨은 ‘한 끗’을 만드는 비밀이 담겨 있다. 당신이 무엇이든 ‘파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활용하라.

써먹는 즉시 고객의 반응이 달라지고, 매출이 두 배로 뛸 것이다.


**출판사에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