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샘과 에릭의 영어 문장 2000 듣고만 따라 말하기
김우중 외 지음, 최승용 외 감수 / 카본 / 2022년 7월
평점 :

그 유명한 윤선생영어교실에서 스마트러닝 기획자로 일했다는 저자
큰 아이 어릴적에 윤선생 유행 바람이 불어 너나 할 것없이 윤선생 수업을 해 본 기억이 난다.
예나 지금이나 영어는 넘사벽인 것 같다.
학창시절에는 문법 위주로 배우다 보니 영어가 어려웠는데 직장 다니면서 회화반에 들어가
나가 떨어진적이 있었다.
현대처럼 다양한 온라인 영어나 맞춤 서비스로 부족한 부분을 알고 배우는 것이 아니라
영어 공부를 할 줄 몰라서 어떤 반이 나한테 맞는지도 모르고 무작정 회화반에 들어갔던 게 화근였었다.
그 후에도 영어에 목말랐지만 해외여행을 가더라도 스피킹이 쉽지 않았기에 영어는 늘 배우고 익히고 말해야하는 것 같다.
이 책은 영어문장 2000개를 공부하면서 축구, 수학, 의료 ,명언 등 다양한 컨텐츠로 영어 학습을 할 수 있다.
아울러, 문법 관련 예문에 과학이나 학교생활 관련 지문도 실려 있어서 평소에 잘 알지 못했던
영역까지 익힐 수 있어서 유용했다.

다른 교재와 다른점은 특허받은 안드로이드 EI 전용앱(스마트조교)를 다운 받아 에빙하우스의 주기적 반복 기억을 할 수 있도록 맞춤 서비스가 가능하다.
내가 들었던 단어들을 심플 받아쓰기가 가능하여 문장에서 들었던 구성 단어의 첫 글자를 완성할 수 있어서
몇 번 말하고 끝나는 영어 학습 보다 기억을 훨씬 더 오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영어문장 2000에는 전체적으로 약 2,400개의 어휘, 600개의 숙어가 사용된다. 웬만한 어휘집의 어휘 수를 능가하는 것으로 예문을 듣고 따라 말하는 연습을 반복적으로 할 수 있다.
중,고등학교 아이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문법과 독해 연습에도 유용한 책이라 생각이 든다.
학습을 단순히 반복적으로 하는 게 아니라 이미지를 보면서 문장의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생활 영어에도 활용하기 좋을 것이다.
영어에 목마른 성인들 뿐 아니라 안개속을 걷고 있는 학생들에게 학습 루틴을 잡을 수 있는 책이라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출판사에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