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그맨 4 - 도그맨과 캣키드 ㅣ 도그맨 4
대브 필키 지음, 노은정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9월
평점 :

아이 유아때 원서로 처음 접한 도그맨 책이 아이에게 지금껏 사랑을 받고 있네요.
엉뚱한 줄거리와 상상을 뛰어넘는 그림들을 보면 아이들이 도그맨 책을 보면 왜 즐거워하고 재미있어 하는지
알 것 같아요.
도그맨4권 『도그맨과 캣키드』에는 새로운 히어로들이 등장해요.
작가가 영화 〈배트맨 : 다크 나이트 라이즈〉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시킨 도그맨의 ‘바크 나이트’와 리를 피티의 ‘캣키드’ 그리고 세라 해트오프의 ‘가방 우먼’과 경찰 서장의 ‘서장맨’까지, 평범하지만 선한 마음으로 똘똘 뭉친 그래서 언제든 불의와 맞서 싸우는 슈퍼히어로들의 멋진 활약을 볼 수 있어요.

도그맨이 경찰서로 출근하기 바로 전 딱 맞추어 ‘세상 잘난 아이 돌보미’가 찾아옵니다.
도그맨은 아이 돌보미에게 리를 피티를 맡기고 경찰서로 달려갑니다. 도그맨은 위대한 도그-맨 영화의 여자 주인공 배우를 경호하게 됩니다. 그런데 리를 피티는 아이 돌보미를 보자마자 ‘아빠’라고 부릅니다. 도대체 무슨 일일까요? 알고 보니 피티가 아이 돌보미로 변장해 리를 피티를 찾아온 것입니다. 피티는 리를 피티가 자신과 똑 닮은 악당이 되길 기대했는데, 리를 피티는 엄청난 힘을 가진 로봇 ‘애디에칭디’의 무기를 다 떼어 버리고 같이 놀 궁리만 합니다.
세상 잘난 아이 돌보미라는 명칭과는 달리 버럭버럭해서 이상하다 싶었는데 악당이 변장한거라니 ㅋㅋㅋㅋ


책을 넘기면 애니메이션처럼 모션이 있어서 중간 중간 재미 요소가 있네요.
피티는 리를 피티의 나쁜 본성을 끄집어 내기 위해 위대한 도그-맨 영화 촬영소에 방문해 여자 주인공 배우를 납치하고 로봇 핫도그와 로봇 필리를 악랄하게 만듭니다. 순식간에 영화 촬영소는 엉망진창이 되고 도그맨을 비롯해 함께 싸우던 슈퍼히어로까지 위험에 처합니다. 리를 피티는 그런 피티를 막으려고 애디에칭디에게 달려갑니다. 하지만 애디에칭디가 자신의 말대로 따르는 것은 프로그램 때문이라는 피티의 말을 떠올리며 애디에칭디의 프로그램을 ‘네 뜻대로’라고 고칩니다. 자유의지가 생긴 애디에칭디와 착하게 살고 싶은 리를 피티는 과연 피티의 폭주를 막을 수 있을까요?
악당이 되기 싫은 리를피티 ..
에덴의 동쪽이 모티브가 된 도그맨에서는 인간은 누구나 선과 악 사이에서 갈등하지만 옳은 길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리를 피티 의지를 보여줄 수 있을까요?
**출판사에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