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강 수학술사 1 - 쉽고 빠르게, 쾌속 계산법 ㅣ 스토리에듀 1
강호 지음, 리버앤드스타 그림 / 이지북 / 2022년 9월
평점 :

국민학교 시절 그 당시에는 학원이 그렇게 많지 않았던 시대라 대부분 아이들이 피아노, 태권도, 주산암산을
기본적으로 다녔던 것 같다.
나 역시 주산암산 학원에서 암산이 탁월해 수학경시대회에도 나갈 수 있었다.
지금도 그 때 당신에 스파르타?식으로 배웠던 암산 덕에 간단한 계산은 암산으로 끝내는 중이다.
어릴때 배웠던 걸 지금껏 써 먹을 수 있는 유용한 암산.
최강수학술사 1편에는 쉽고 빠르게, 쾌속 계산법으로 최강수가 부모 영향으로 뛰어난 실력을 갖추고 있다.
어느 날 강한 위력의 수학술을 쓰는 사람, 암산 선녀가 찾아와 최강수의 아버지 최강산이 수학국 최고의 수학술사였음을 알려 준다. 아버지는 억울하게 쫓겼났지만 아버지 친구 모범산 교장은 다시 최강산을 모셔 오라는 명령을 한다. 아버지는 수학무공학교의 학생의 실전 수학무공 실력을 확 끌어줄 수 있는 유일한 분으로 계산결계가 발견되면 학생들이 심각한 위협에 직면할 수 있다는 교장 말에 신속 선녀는 남편을 찾으러 길을 나선다.
최강수는 수학비무대회에 참가해 아버지의 명예를 되찾기 위해 수학무공학교로 향한다. 하지만 수학무공학교에서 금지되어 있던 신성한 탑에 들어가게 되며 위기에 처하게 된다.
최강수학술사에는 암산 실력이 뛰어난 아이들이 자주 등장한다.
수학을 잘하려면 연산과 암산 실력이 어느 정도 갖춰주면 좋다. 특히 초등학교 때 기본을 잘 닦아 놓으면 중,고등 과정에서도 빙빙 돌려가며 개념 정리 뿐 아니라 연산 실수도 하지 않을 것이다.
2편에서는 지하 수련장에서 최강수가 수련 활동을 하면서 더 강해질지 궁금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