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동화 100편 : 과학동화 - 전 세계 어린이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영어동화 100편
책아책아 영어 콘텐츠 연구소 지음, 아이작 더스트 외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08년에 출간된 영어동화 100편: 지식동화 편의 전면 개정판이라고 한다.

기본적으로 우리나라 영어 방식에서는 읽기를 먼저하는 것도 있지만, 파닉스부터 우선적으로 떼는 걸 목적으로 하기에 파닉스를 어느정도 익힌 다음 학원에서는 리딩 교육도 병행하는 것 같다.

엄마표 영어를 하다보면 리딩이 걸림돌이 될 수 있는데 바빠 시리즈에는 영어 동화 시리즈가 다양해서

아이가 좋아하는 내용부터 즐겁게 리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내 아이는 미래에 과학자가 되는 게 꿈이기에 ㅎㅎ

과학과 관련된 동화책을 선택해 보았다.

낙타의 혹, 뱀의 혀, 사막의 선인장, 간지럼 타는 발 등 아이들이 왜? 하는 질문을 과학적으로 잘 풀어둔 영어 동화책이다.



개정판에서는 각 스토리마다 얼마나 내용을 이해했는지 스스로 확인할 수 있는 ‘퀴즈 타임(Quiz Time)’을 추가되어 있다. 동화를 읽고 나서 놀이처럼 가볍게 문제를 풀며 제대로 이해했는지 스스로 확인해 볼 수 있다.

낙타는 열흘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고 걷는다고 한다. 어떻게 그게 가능할까?

그것의 열쇠는 바로 혹이라고 한다. 낙타는 에너지를 내기 위해 지방을 사용한다고 하니 볼록 튀어 나온 혹의 역할이 중요한 것을 알게 되었다.

아직 읽기가 서툰 아이들에게도 길지 않은 문장과 어려운 단어들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과학과 관련된 읽기 연습이 가능하다.

아울러, 각 스토리마다 QR코드를 넣어 원어민의 MP3 녹음 파일을 바로 들을 수 있어서 아이가 모르는 단어가 막히더라도 미리 몇 번 들어보고 따라 읽기가 가능하니 천천히 읽기 연습이 발전하더라도 꾸준히 100편 과학동화를 반복적으로 듣다보면 일취월장하지 않을까 싶다.

‘바빠 공부단 카페’라는 곳에서 ‘영어동화 100편’ 시리즈의 지도 팁을 확인할 수 있다니 엄마가 영어 동화 읽기가 헷갈릴 때 도움을 받으면 좋겠단 생각이 들어 나도 얼렁 가입하게 되었다.

바빠 영어쌤이 아이들의 흥미를 이끄는 ‘사전 학습’과 학습 효과를 높이는 ‘독후 활동’을 직접 제시해 주는 카페라 리딩 학습 효과가 탁월할 것 같다!


** 출판사에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