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탄산수 다이어트 - 하루 1잔으로 시작하는
신조 도키코 지음, 전유하 옮김 / 스테이블 / 2022년 6월
평점 :

신진대사가 떨어지는 시점부터 살과의 전쟁이 시작됐다.
365일 다이어트를 한다는 마음으로 밥도 굶고, 군것질도 잘하지 않게 되는데 뱃살에 속옷이 늘 집혀있다.
둘째를 낳기전에는 다이어트를 해본적이 없었는데 나잇살로 인한 호르몬 변화로 1kg 빼는게 참 쉽지가 않다.
하루 1잔으로 시작하는 탄산수 다이어트라는 제목부터가 눈에 확 이끌렸다.
탄산수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고?!
청량감이 느껴지는 탄산수는 목의 갈증을 해소해주어서 여름에 종종 찾아 마시기만 했던 음료라고만 생각했다.
당장 편의점에 가서 탄산수를 사왔다.
그냥 마시면 되는 것인가? 찬찬히 이 책을 읽어보았다.
탄산수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한 조건 중 상온의 탄산수를 밥을 먹기 15분전에 컵 1~2잔 정도 마시면 과식을 막을 수 있다. 이건? 물을 많이 마셔서 배가 부른 상태에서 밥을 먹는거와 비슷한 원리 아닌가 ? ㅎㅎ
장내 환경을 관리하려면 탄산수를 일어나자마자 바로 마시면 좋고, 변비에도 좋다고 한다.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에겐 자기전에 탄산수를 마시게 되면 자율신경계의 부교감신경 기능이 높아져서 수면의 질에도 좋다고 한다. 오오오~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탄산수를 집에 쟁여둬야겠단 생각이 든다.
무맛이 탄산수에 커피, 홍차, 토마토 등 요일별로 다양한 음료를 만들어 마실 수 있고, 탄산수를 사지 않고
직접 집에서 만들어 마실 수 있다고 하니 마음 먹은대로 여름 더 다가오기전에 목표치 살을 빼보도록 해야겠다.